[일요신문] 1200만명의 고객 정보 유출 사태를 초래한 KT를 상대로 피해 고객들의 집단소송이 본격화되고 있다.
11일 현재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20여 개의 KT 개인정보 유출 집단소송 카페가 생겨났으며, 포털사이트 다음에도 10여 개의 카페가 피해자 모집에 나서고 있다.
집단소송을 진행하는 카페 중에는 개인정보 유출 때마다 집단소송을 주도한 법무법인 평강도 포함돼 있다. 평강은 지난 2012년 KT 고객정보유출 사태 당시 1인당 100 원의 수임료를 받고 50만 원의 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평강은 지난 8일 이번 사건에 대해 소송수행팀을 대폭 강화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T는 이번 개인정보유출과 관련한 고객 안내 및 조회가 가능한 시스템을 11일 자정에 오픈했다. KT는 고객들이 직접 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올레닷컴' 홈페이지(www.olleh.com) 및 케이티 홈페이지(www.kt.com), 고객센터(무선 114번, 유선 100번)를 11일부터 운영한다.
이연호 기자 dew9012@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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