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통 끝에 합의한 배달 수수료 인하안…입점업체 눈물 닦아줄까
[일요신문]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들이 참여한 상생협의체가100일이 넘는 오랜 회의와 진통 끝
자영업자 폐업 속출에 책임론…배달플랫폼 3사 ‘수수료 인하’ 합의하나
[일요신문]프랜차이즈 가맹점을 포함한 식음료 자영업자들의 운영난과 폐업 속출 문제가 거대한
호텔신라 ‘어닝쇼크’…면세업계 부진한 성적표 왜?
[일요신문] 호텔신라가 면세사업 부문의 부진으로 적자전환하면서 우려를 사고 있다. 일각에서
심사기간 줄이는 건 좋지만…신약 허가 수수료 인상에 제약업계 ‘진통’
[일요신문]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신약 허가·심사 기간을 단축하는 대신 수수료를 대폭
‘독사과’ 깨물었나? 현대카드 정태영 ‘애플페이 도입’ 두고 회의론 솔솔
[일요신문] 현대카드가 지난 상반기 아쉬운 실적을 기록했다. 경쟁사들 성장에 미치지 못한
거래액 조 단위인데…카카오 선물하기 ‘모바일 상품권 수수료’ 깜깜이 논란
[일요신문]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유통되는 모바일 상품권 수수료율을 두고 이해당사자 간
‘안전거래’라 쓰고 ‘수익화’라 읽는다? 번개장터 안전결제 전면 의무화 파장
[일요신문]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안전결제 시스템을 의무화하면서 모든 거래에 수수료
배민은 올리는데…요기요 ‘중개 수수료율 인하’ 승부수 앞뒤
[일요신문] 요기요가 업계 최고 수준이었던 주문 중개 수수료율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추는
배민 수수료율 6.8%->9.8%로 인상…자영업자들 반발 이어져
[일요신문] 음식 배달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한 배달앱 1위 사업자 배달의민족이 다음달
첸백시의 이유 있는 항변…SM엔터와 보이그룹은 왜 매번 충돌할까
[일요신문] K팝 시장에 또 전속 계약 분쟁이 불거졌다. 그 주체는 SM엔터테인먼트(SM엔
‘포장 주문도 수수료 내나?’ 배민, 점주들 상대로 기습 유료화 발표
[일요신문]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배민)이 오는 7월 1일부터 신규 입점 점주
치킨 프랜차이즈 점주들, 배달 앱 판매가에 뿔난 까닭
[일요신문]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맹점주들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판매가에 대해 목소
제1697호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