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LCC 대표와 한중노선 확대 등 국제선 활성화 방안 모색
[일요신문]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18일 중국인의 한국행 단체관광 허용에 맞춰 국내7
‘정권 바뀌니 착륙지도…’ 통합 LCC 본사 부산 유치 진통 내막
[일요신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저비용항공사(LCC·Low Cost Carrier)
‘사고난 지 5개월, 교육시간은 그대로…’ 항공보안 여전히 불안한 까닭
[일요신문] 대한항공 3월 실탄 미적발 보안 사고 이후 5개월이 지났으나 관계법령의 맹점
‘물 들어오니 노는 젓는데…’ LCC, 여행업 호황에 생존경쟁 돌입한 까닭
[일요신문] LCC(저비용 항공사)들이 본격적인 생존 경쟁에 돌입했다. 늘어나는 여행 수요
‘타이밍 딱 좋았는데 …’ 다시 날아오른 이스타항공 기대와 우려 사이
[일요신문] 우여곡절 끝에 지난 3월 재운항에 성공한 이스타항공이 6월 29일 저녁 김포국
플라이강원 비상선언…‘닮은꼴’ 에어로케이는 다른 항로로 날까
[일요신문] 플라이강원이 '비상선언'을 하면서 비슷한 시기에 출범한 에어로케이는 다른 결과
‘아시아나 인수 조건이라…’ 대한항공 잇단 슬롯 반납 후폭풍
[일요신문] 대한항공이 인기 노선의 슬롯을 반납하면서 경쟁력 약화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
[다시 해외여행 Q&A] ‘No 재팬’은 옛말, 일본이 살아나자 생긴 일
[일요신문]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22년 10월 일본 노선 운항은 2748회였으며 41만
[다시 해외여행 Q&A] 3분기 출입국자 6명 중 1명은 베트남, 왜?
[일요신문] 최근 베트남으로 향하는 관광객이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대유행) 이
‘하이브리드 항로’ 진입하는 티웨이항공은 잘 날 수 있을까
[일요신문] 티웨이항공이 ‘하이브리드 항공사’로의 변신을 본격화하고 있다. LCC(저비용항
[다시 해외여행 Q&A] 미국 300만, 동남아 30만…장·단거리 항공료 차이 왜?
[일요신문] 최근 국제선 항공권의 장거리와 단거리 간의 가격 차이가 크게 벌어지고 있다.
[다시 해외여행 Q&A] 국적 대형항공사들이 카고 노선만 띄우는 까닭
[일요신문] 최근 항공업계에선 ‘카고(화물) 위주로 비행기가 뜬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제1663호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