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커뮤니티

독자투고

독자투고란은 지역발전의 작은 보탬이 되고자 독자여러분들의 투고 및 제언을 받는 코너입니다.
채택된 원고는 인터넷뉴스 지면으로 소개 및 기재될 수도 있습니다.
네티즌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국제서울음악 콩쿠르 시작, 벨벳 같은 음악 주인공은?

강진우 2022-03-06 조회수 379

2022상반기, Korea Music Festival 공익 콩쿠르.

전공, 비전공, 장애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하는 Korea Music Festival(이하 KMF, 한국음악제) 콩쿠르는 매년 개최되며, 올해는 2022년 5월에 그 화려한 시작을 알린다. Korea Music Festival은 나눔을 실천 하며, 많은 매체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선한영향력가게의 동참 프로젝트 이다. 본 콩쿠르는 방역을 위하여 비대면으로 개최되며, 참가자들은 자신의 기량을 최대한 뽐낼수 있는 영상을 제출 하면 된다.

 

독립운동 역사 인식을 위해 따듯한 손길들이 모여 만들어진 캠페인 KMF는 선한영향력 단체인 선한영향력가게(선한영향력가게.com)에 동참하기 위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따뜻한 마음과 독립운동 역사 교육을 알리기 위한 음악회를 자발적으로 지원하는 음악제 이다.


본 콩쿠르는 어떤 한 장르에만 국한된 일반적인 콩쿠르가 아니라 공익성을 중시하여, 모든 음악 장르가 참가 할수 있다. 다양한 장르가 실력을 겨루는 만큼, 심사위원은 모든 장르를 소화 할수 있는 예중,예고 교장 선생님과 음악대학 교수진이 참가자의 실력을 평가하게 된다.

 

카카오톡에서 "한국전문연주자협회"를 검색하여, 한국전문연주자협회 카카오톡 채널에 접속하면, 해당 콩쿠르의 링크를 확인 할수 있으며, 클래식, 국악, 실용음악 등등 음악 관련 장르면 누구나 지원 할수 있다.

 

콩쿠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서울시장 상, 서울시의회 상, 서울 강남구 국회의원 상 등과 우승 상품이 수여 된다.

 

KMF의 한국전문연주자협회 대표 차유진은

"전국민 음악가 만들기 프로젝트인 Korea Music Festival의 국제 서울 음악 콩쿠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라고 밝혔다.

 


콩쿠르의 수입금 전액은 독립운동 역사를 알리는데 사용 되어, 잊지 말아야 할 독립운동가와 대한독립역사에 대한 컨텐츠를 인천, 서울, 경기, 강원 지역의 복지센터 300여 곳 이상에 무료로 배포된다.

KMF는 비영리 사업으로서 정부기관의 협조와▲한국전문연주자협회▲베세토 Symphony&Opera(서울시지정비영리단체,베세토심포니&오페라)가 주최.주관 하며 ▲춘천시▲용인시▲고양시▲서울시 사회적기업▲인천시▲성남시 소재의 예술단체들이 선한영향력 전파를 위해 힘써 주고 있다.

 

KMF에 동참하기 위해서는 기악, 국악, 음악교육 등 음악관련 학생 또는 졸업생이,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이메일(kpmakorea@aol.com)로 보내면 된다.

전체 댓글이 0개가 있습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하하는 댓글 작성시,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