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사계절 내내 쾌적한 수면을 유지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꿈이다. 더운 여름밤에는 시원하고, 추운 겨울밤에는 포근하게 잠들고 싶다면? 바로 이 고민을 해결해주는 비밀이 숨어 있는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가 있다. ‘꿀잠 침대’라는 별명으로 불릴 만큼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 매트리스, 과연 그 비밀은 무엇일까?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가 어떻게 사계절 내내 꿀잠을 보장하는지 지금부터 하나씩 파헤쳐 보자.
한샘의 ‘포시즌 매트리스’ 는 단순한 매트리스를 넘어선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한샘만의 휴시스템(Hue System)을 통해 매트리스 내부 습도를 최적화함으로써, 높은 습도와 같은 극한 환경에서도 끈적임 없이 상쾌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휴시스템은 매트리스 스스로 최적의 습도인 50~60%를 유지하는 영구적인 습도 조절 시스템이다. 곰팡이와 악취를 억제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해 준다.
휴시스템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 흡습·방습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FITI시험연구원에서 탈취력 테스트, 한국건설생활시험연구원(KCL)에서 곰팡이 저항성 테스트를 완료해 신뢰도를 높였다. 한샘이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습도와 관련된 연구와 개발에 힘써왔음을 보여준다.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는 사용자의 체형과 움직임에 맞춘 설계로 더욱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한샘만의 특허기술 (등록번호 10-2379399)을 적용한 그라데이션 스프링 설계는 푹신함을 주는 컴포트존과 단단한 지지력을 제공하는 서포트존을 하나의 스프링에 통합해, 다양한 체형과 수면 습관을 가진 사용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블랙 T 스프링은 오일템퍼드 기술이 적용돼 강한 내구성과 지지력을 가진다.
자동차 서스펜션에 적용하는 기술로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한샘만의 그라데이션 스프링 설계는 푹신함을 주는 컴포트존과 단단한 지지력을 제공하는 서포트존을 하나의 스프링에 통합해, 다양한 체형과 수면 습관을 가진 고객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기술은 체중이 집중되는 부위와 움직임에 따라 스프링의 지지력을 조절해 최상의 숙면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포시즌 상위 그레이드에 적용되는 블랙T 스프링은 특수 열처리 공정을 추가하여 강한 탄성과 지지력을 가진다. 이 공정은 자동차 서스펜션 스프링에 사용되는 기술로, 반복하여 동적 하중을 받는 스프링에 최적의 내구성을 부여한다.
이너 터프팅 공법은 매트리스 충전재를 접착제 없이 연결하는 기술이다. 복원력이 뛰어나 매트리스가 쉽게 꺼지지 않도록 유지하며, 사용자의 움직임에 유연하게 반응한다. 이는 오랜 시간 동안 편안함과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겨울에는 온열패드로 따뜻하게, 여름에는 뒷면의 인견패드로 시원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다. 2인용인 KK/K/Q 사이즈는 온열패드의 온도조절 기능이 양쪽으로 분리돼 있어 각자 원하는 온도로 조절해 사용할 수도 있다. 올인원 패드는 소방복에 들어가는 난연 소재를 적용해 더욱 안전하다. 얇고 유연한 나노 발열실을 접착제 없이 섬세한 바느질로 고정해 유해물질 방출로부터 안전하며 배김없이 편안하다.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스마트한 습도 조절 기능을 통해 편안함과 숙면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개별 포켓스프링을 적용해 뒤척임에도 흔들림을 최소화해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착와감(침대에 누웠을 때 느낌)에 따라 소프트, 미디움, 하드 등 다양한 상품이 출시돼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다.
한국과 미국의 기준에 맞춰 고강도 누름식 테스트, 장시간 구름식 테스트를 거치고 있으며, 논란이 됐던 방사성 물질인 라돈 관련해서도 자체 테스트와 외부 전문기관의 테스트를 통해 실내 권고 기준치의 ⅕ 미만으로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어 더욱 안전성을 확보했다.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는 사계절 내내 쾌적한 수면을 제공하는 비밀로 가득 차 있다. 스마트 습도 조절 기술부터 맞춤형 지지력을 제공하는 그라데이션 스프링 설계, 블랙 T 스프링의 강력한 내구성, 그리고 이너 터프팅 공법과 결합형 올인원 패드까지, 이 모든 것이 하나로 결합돼 완벽한 수면 환경을 만든다. 더운 여름 밤이나 추운 겨울 밤에도 숙면을 보장하는 이 매트리스, 한 번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왜 ‘꿀잠 침대’로 불리는지 바로 알게 될 것이다.
이제, 사계절 내내 꿀잠을 책임질 매트리스를 찾고 있다면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의 비밀을 직접 경험해보자.
김민호 기자 mh0508@ilyo.co.kr
김민선7 KLPGA투어 최종전 위믹스 챔피언십 우승. 치열한 연장 승부 끝에 대방건설과 함께 생애 첫 트로피 차지
온라인 기사 ( 2024.11.18 16: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