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열두시와 아이팝콘㈜가 공동 출시한 모바일 서비스 ‘YAP(얍)’이 7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YAP@가로수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YAP이 가로수길에 위치한 제휴 매장들과 연계해 진행하는 체험 행사로, 참여 매장은 ‘스쿨푸드’, ‘커피스미스’ 등 프랜차이즈부터 ‘퍼블릭하우스’, ‘빌라 드 스파이시’ 등 가로수길에만 있는 곳까지 총 17개 매장이다.
참여 방법은 YAP 어플을 설치하고 가맹점에 방문하면 별도의 장치 구동 없이 매장에서 제공되는 1+1, 인기 메뉴 쿠폰 등의 혜택을 알림으로 받아 볼 수 있다.
‘퍼블릭하우스’에서는 14,000원 상당의 리코타치즈샐러드 증정 쿠폰, ‘스쿨푸드’에서는 6,000원 상당의 음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커피스미스 가로수길점’은 매장 내 설치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본인 SNS에 업로드하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며, 아이스 아메리카노 1+1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YAP 최영 팀장은 “‘YAP@가로수길’은 주요 상권의 인기 매장들이 참여해 방문객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가로수길을 시작으로 ‘뉴욕 레스토랑 위크’와 같은 하이퀄리티 행사로 발전시켜 다양한 상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YAP은 기존 전자지갑 서비스에 고주파와 블루투스만의 장점을 결합한 위치 기반기술인 ‘팝콘(Popcorn)’을 활용해 스탬프, 쿠폰, 멤버십, 결제수단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다. 팝콘 서비스는 고객이 가맹점에 방문하면 별도의 장치 구동 없이도 해당 매장에서 제공하는 쿠폰과 이벤트, 멤버십 보유 내역 등의 정보를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띄워준다. 모바일 스탬프는 커피숍 등에서 발행하는 종이스탬프를 스마트폰으로 구현한 서비스다.
‘YAP@가로수’ 행사 및 자세한 혜택에 관한 정보는 www.YAP.ne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뉴스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