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문재인 의원 “모병제 도입해야 한다”

종료

투표기간2014-11-27 ~ 2014-12-26

카테고리국회

참여가능 전문가 네티즌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의 최근 ‘모병제 도입’ 주장이 화제입니다. 문 의원은 11월 23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의 한 애니매이션 카페에서 남자친구를 군대에 보낸 ‘곰신’ 카페 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문 의원은 간담회에서 “지금 군대는 위계질서, 권위주의를 싫어하고 개성이 강한 새로운 세대들의 성향에 맞춰야 한다”며 모병제 도입을 주장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선 “(모병제가 도입되면) 왜 우리가 총 들고 맞서야 하는 생각도 많이 달라질 것이다. 앞으로 군대는 징병에 의존할 게 아니라, 그런 생활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으니 제대로 처우해주면서 이를 발전해나가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으로 군대에 가야하거나, 자녀를 군에 보내야 하는 일부 부모들 입장에서야 쌍수를 들고 환영할 발언입니다. 그런데 문 의원의 모병제 발언을 두고 일부 진영에선 ‘진실성’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습니다. 한 마디로 ‘급여 등 정작 중요한 문제에 대해선 아무런 해결책도 없이 내뱉은 다분히 포퓰리즘적인 거짓 발언’이란 반응입니다. 참고로 문 의원은 지난 대선 후보시절, 18개월 군복무 단축을 공약으로 내건 바 있습니다.

문 의원의 ‘모병제 도입’ 발언은 정말 진심이 담긴 말일까요. 아니면 다분히 포퓰리즘적인 거짓 발언일까요.

관련기사
투표는 1인 1회를 원칙으로 합니다.
비방, 욕설, 허위사실 유토, 동일 내용을 덧글 반복(도배)등의 글이 등록될 경우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진실
0% (0표)
거의진실
0% (0표)
거의 거짓
0% (0표)
거짓
0% (0표)
진실
35% (39표)
거의진실
14% (16표)
거의 거짓
17% (19표)
거짓
38% (42표)
네티즌 투표
전문가 투표
기타 의견
비방,욕설,허위사실 유포,동일 내용의 덧글 반복(도배)등의 글이 등록될 경우 관리자에 의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