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 두 번째가 작하로바 교수, 세 번째가 신우철 대표 .
러시아 북동연방대학은 러시아 유명 대학인 야쿠츠크국립대학교를 토대로 지난 2010년 설립된 학교로 현재 12개의 단과대, 6개 독립학과 등 2만3천여 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는 북동연방대학교 담당교수인 작하로바 교수 외 24명의 교수진과 사범대학생이 참석했다. 이들은 17일 오전 입국해 국내 최초로 설립된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산하 한국현대의상박물관 관람을 시작으로 오후에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탐방 및 자매결연 체결을 진행했다.
작하로바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러시아 야쿠트 전통의상과 현대 디자인의 접목에 대해 연구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사범대 실용학문의 하나인 패션디자인의 확산을 목표로 러시아 재학생 위탁교육과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교수 및 학생들을 러시아로 초청하겠다”고 말했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심영완 교수는 “러시아 명문대 중 하나인 북동연방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토대로 패션디자인, 패션비즈니스 전공 학생들의 인턴십, 해외취업, 위탁교육 등 양 기관이 발전할 수 있는 좋은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78년 전통을 자랑하는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고 앙드레김, 이상봉, 박춘무, 박윤수 등 유명 패션디자이너의 출신학교로 50만여 명의 졸업생배출을 자랑하는 패션전문 교육기관이다. 한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요강 및 입학과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