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티전자(52650)
핸즈프리의 국내시장은 휴대폰 생산업체에 ODM방식(자체 개발한 모델에 주문자 상표를 부착하여 생산하는 방식)으로 공급하여 시장에 출시되는 제품과 핸즈프리 제조업체에서 자체적으로 시장에 유통시키는 방법으로 구분된다.
단말기제조업체와의 ODM 공급방식은 대형단말기업체의 다종의 모델, 업체의 품질요구 및 서비스수준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핸즈프리 및 충전기 생산업체 내의 축적된 기술적 노하우 및 일정규모 이상의 생산능력 그리고 튼튼한 재무회계구조 등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대형단말기업체로부터 여러 가지 실사를 받은 후 그 실사에서 합격 판정을 받아야만 ODM공급업체로 자리매김이 가능하다.
자티전자의 내수매출 90% 이상은 ODM방식에 의한 물품공급이다.
주요 국내 ODM방식 공급 매출처는 삼성전자, 현대큐리텔, LG전자, 세원텔레콤, 르노삼성자동차다.
신규 고객 확보와 차내 내장형 핸즈프리 매출 증가와 함께 이동통신 단말기, LCD모니터 등 신제품 출시로 외형 성장이 전망되며, 무차입경영의 재무안정성과 기보유 현금성자산 감안시 현금흐름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3분기 누적 순이익은 20억원으로 전년도 전체 순익 19억원을 넘어서고 있으며 이는 기존의 주력사업인 핸즈프리의 수출물량증가와 TFT-LCD사업부문에서 신규매출이 가세하면서 실적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연말 결산 이후 20~30%의 배당 검토 및 실적호전으로 인해 주가 하방 경직성이 예상되고 있으며 7천원대까지 매물부담이 적어 상승시 매물부담도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닥-중형/ 액면가 5백원/12월 결산
한진호 stockcares.com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