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로변 점포는 가급적 상권 반경이 넓은 도로변을 찾는 게 좋다. 아울러 해당 상권 반경 내에 배후 인구의 성향이, 하고자 하는 업종의 고객과 어느 정도 일치하는지도 검토해야 한다. 유동인구 조사도 필요하다. 유동인구 의존형 입지는 아니지만 어떤 사람들이 통행하는지, 타깃으로 하는 고객층이 얼마나 되는지는 체크를 해보야한다. 출근길 방향보다는 퇴근길 방향의 점포일수록 가시성이 높다. 굽은 도로의 경우는 바깥으로 휜 도로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바깥쪽 점포보다 안쪽 점포가 좋다.
가시성을 높이자면 의도적인 전략도 필요하다. 세로보다는 가로가 긴 점포를 얻으면 노출효과를 극대화할수 있다. 간판의 색상이나 글씨체는 멀리서 봤을 때도 눈에 잘 띄도록 하고, 비용이 좀 들더라고 아크릴 간판보다는 밝고 환한 소재의 간판을 다는게 좋은데 요즘은 파나플렉스나 어닝간판이 인기 있다. 일반 나무 재질이나 아크릴간판이라면 간판 위에 조명을 환히 설치하는게 좋다. 차량이용자를 위해 주차공간을 확보해 고객진입을 편리하게 하는 것도 필요하다. 바로 인근에 은행이나 우체국 등이 있으면 낮에는 고객확보에 유리할 수 있지만 저녁 시간에는 관공서 건물 등의 조명이 꺼져 어두우므로 오히려 불리하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