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점심시간이 되면 친구들과의 소모임 그리고 직장인들의 잦은 모임과 회식 등으로 시원하고 칼칼한 해장하기 좋은 국물과 푸짐한 한 상의 메뉴가 나오는 점심식사를 찾게 된다.
모든 해산물을 현지에서 직접 구입해 신선한 해물 메뉴로 광주 맛집으로 알려진 한해물하네에서는 최근 살아있는 홍게가 통으로 들어가 있는 시원하고 칼칼한 홍게쪽칼국수를 선보이면서 직장인은 물론 주부모임, 친구들과의 소모임 등의 점심 시간대의 모임을 위한 으뜸 메뉴로 떠오르고 있다.
단체손님과 가족단위 가족모임 등의 손님이 많은 저녁 시간대에는 한해물하네의 인기메뉴인 활어회와 해물탕, 해물찜을 즐길 수 있는 한해물코스와 살아있는 홍게 2마리가 통으로 들어가 있는 홍게통통전골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해물찜과 홍게통통전골의 해물찜홍게전골 메뉴로 또 한 번의 맛집 신화를 이어 갈 것으로 보인다.
광주 맛집 한해물하네는 용봉지구 첨단지구에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용봉동 한해물하네는 전남대학교 상대 뒤 용봉동 먹자골목에 위치하고 있다. 첨단 한해물하네는 첨단지구 CGV 옆길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이 쉽게 방문할 수 있다.
시원한 국물과 신선한 홍게, 푸짐한 칼국수와의 최상의 조합으로 홍게쪽칼국수를 접할 수 있는 용봉동 한해물하네(광주시 북구 용봉동 1391-1), 첨단 한해물하네(광주시 광산구 월계동 881-1)는 전화를 통해 예약 및 문의를 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