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예사관학교 실용음악과 신유미 교수.
[일요신문]대형 기획사 보컬트레이너, 보이스코리아에서 최강 보컬선생으로 널리 알려진 한국연예사관학교 실용음악과 신유미 교수가 최근 학교 드림아트홀에서 실시한 ‘실용음악과 입시생을 위한 멘토링스쿨’에서 실용음악과를 목표로 입시 준비 중인 고3 학생들과 함께 소통하며 이론 강의 및 발성, 호흡, 자세 등에 대해 1:1트레이닝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또한 차세대 실용음악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노하우 등을 지도하는 등 알차고 유쾌한 시간으로 진행됐다.
신유미 교수는 “한국연예사관학교 실용음악과 입시생을 위한 멘토링 스쿨을 통해 입시생들의 고충과 입장을 잘 알 수 있는 자리였다”며 “실용음악과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멘토링 스쿨을 진행한 한국연예사관학교와 신유미 교수는 “형편이 어려운 실용음악과 전공 희망 학생들이 개인레슨을 받을 때마다 금전적인 부담을 느끼는 것이 안쓰럽다”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직접 눈과 귀로 듣고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국연예사관학교는 이번 멘토링스쿨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무료특강이나 유익한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학생들에 대한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국연예사관학교는 무용예술학부(방송댄스과, 실용무용학과)를 비롯해 실용음악예술학부(실용음악과(보컬학과), 실용국악과, 작곡과), 클래식음악학부(피아노과, 관현악과, 성악과), 연예예술학부(매니지먼트과, 방송연예과, 모델학과, 개그학과), 공연예술학부(연극영화과, 뮤지컬과), 영화방송미디어학부(영화제작과, 방송영상과, 방송음향과, 방송작가학과, 사진영상과) 등 방송, 공연, 무대의 핵심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한국연예사관학교는 수능, 내신 성적 반영 없이 실기와 적성을 평가할 수 있는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내 실시간 상담을 통해서 확인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