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지난 14일 부천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학생 및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 박덕영 이사장의 개회사 및 격려사로 시작된 이번 체육대회는 `하나로`, `세계로`, `미래로`, `우주로` 등 총 4개팀으로 진행됐으며 축구, 피구, 줄다리기, 계주 등 주요 종목과 행운권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 종목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체육대회는 젊은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최신 스마트 기기가 경품으로 구성돼 눈길을 끌었다. 대회 주요 경품으로는 노트북, 외장하드, 카메라,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과 참여한 모든 학생에게 행운이 돌아갈 수 있도록 문화상품권 100여장을 함께 준비해 대회 열기를 고조시켰다.
체육대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항공분야에 진출할 재학생들이 뜻을 모으고 힘을 합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오늘 체육대회를 통해 교수님들과 함께 협동하며 서로 알게 되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대회 상금은 1등인 미래로 팀에게 돌아가 100만원을 차지했으며 2위부터 4위까지는 각각 80만원, 60만원, 40만원씩 수상했다.
한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입학에서 졸업까지 담임교수 책임 운영제를 통한 자격증취득, 취업, 편입, 유학 등 졸업 후 다양한 진로선택이 가능하며 방과 후 토익특강을 통해 항공분야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