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일요신문]스마트폰 게임인 아이러브커피가 오는 7월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유저들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아이템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러브커피 캐릭터의 이름을 딴 케이트상, 제이상, 가브리엘 상이 주어지고 수상자 3명에게는 보상으로 각각 3천 캐시가 지급된다. 해당 작품은 당선자의 이름으로 제작돼 유저 전원에게 인게임 아이템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행운상과 참가상이 준비돼있어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학과 학생들은 이러한 공모전이 있으면 되도록 참여해 실력과 수상경력을 갖추는게 좋다고 한다. 요즘에는 디자인회사나 광고회사 및 기업의 디자인 부서에서 실무능력과 포트폴리오 및 수상경력을 보고 직원을 채용하기 때문에 공모전 수상내역 유무는 더 중요해졌다.
한국IT전문학교 디자인학과는 디자인학과에 IT를 접목시킨 각종 실무에 필요한 스킬을 익힐 수 있는 학과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디자인학과 학생들은 2학년 때 필수적으로 프로젝트실습에 참가해 진부한 졸업 작품이 아닌 광고나 쇼핑몰, 홈페이지, 웹툰, 애니메이션 등 내세울 수 있을만한 포트폴리오를 장기간에 걸쳐 철저한 계획 하에 완성하고 프로젝트실습을 통해 완성된 포트폴리오로 다양한 디지털디자인 공모전에 참가해 수상경력까지 갖춘다.
한국IT전문학교 관계자는 “디자인학과는 프로젝트실습을 통해 실무능력과 포트폴리오는 물론 최소 2-3개의 수상경력을 갖출 수 있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