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고려전문학교
제과제빵과 학생들은 방학을 이용해 전통 있는 일본 동경제과학교에서 제과제빵 연수를 하고 있다. 일본 동경제과학교는 60년 전통을 가진 학교로 고려전문학교와 연계교육을 통해 레시피 교환 및 조리, 제빵분야의 발전된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일본 동경제과학교 관계자는 “고려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및 호텔조리학과 실습실이 우수하고 창의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이 잘 갖추어져 있다”며 산학협력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고려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곽지원 교수는 “최신 트렌드에 어울리는 교육과정으로 일본 내 제과제빵 명문 학교들과의 산학협력은 학생들이 사회에서 맡은 역할 비중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러한 산학협력은 제과제빵학과 학생은 물론 타 학과 학생들에게도 수강의 기회가 돌아가 호텔조리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 등에게 훌륭한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려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의 교수진으로는 일본 동경제과전문학교 출신으로 제과제빵분야 최정상의 권위자인 곽지원 교수를 필두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실습 위주의 교육은 물론 인턴십, 국내외 취업을 연계해주고 있다.
현재 고려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부(호텔제과제빵학과, 빠띠쉐데코레이션학과)이외에도 호텔외식조리학부(호텔조리학과, 글로벌마스터쉐프학과) 등 제과제빵, 조리와 관련된 취업잘되는학과로 개설돼있다. 고려전문학교는 현재 내신, 수능 성적 등의 반영없이 100% 면접+적성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에 대한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상담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