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항공산업기사 1회차 전국 434명 중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117명 합격, 합격생 전국 대비 27%
최근 치러진 항공산업기사 1회차 시험 합격생 434명 가운데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재학생 108명, 졸업생 9명 등 총 117명의 학생이 합격해 전국 대비 합격률 27%를 보였다.
사진제공=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항공산업기사는 기능사 취득 후 1년의 실무경력이 있거나 전문대학 졸업예정의 학력, 학점은행제로 41학점 이상 인정받은 경우 응시 가능한 시험으로 1차 필기 4과목, 2차 항공기정비 실무를 모두 합격해야 한다.
과목별 난이도는 항공정비사 자격증과 비슷하지만 과목 합격이 가능한 항공정비사 자격증과는 달리, 1차 4과목을 한번에 합격 해야 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많은 부담감을 느끼는 자격증으로 2015년 1회차 항공산업기사 실기 합격률도 60%선에 머물렀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과 관계자는 “항공산업기사는 각 군의 부사관 지원 시, 그리고 취업 시 우대 및 가산이 되는 자격증으로 학생들이 전원 합격할 수 있도록 매학기 및 방학 중에도 자격증 취득교육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차별화교육을 통해 합격률을 높여가고 있다”며 “매 회차 항공산업기사 시험에서 재학생들의 합격률은 전국 대비 20% 이상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높은 자격증 취득률과 취업지원으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과는 매년 대형항공사, 항공사, 정부관련기관, 대기업의 항공정비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육해공군, 해병대 부사관 임관률이 높은 학교로 손꼽히고 있다.
2015년 항공산업기사 1회차 시험에 합격한 학생들의 명단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모집을 진행하는 학부로는 항공정비학부, 항공비파괴검사학부, 항공운항학부, 항공보안학부, 국제호텔관광학부가 있으며 내신 및 수능은 미반영으로 자체 적성검사와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유웨이, 진학사 어플라이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6월 13일 학생들의 진로체험을 위한 전학부 일일학교체험 진행예정으로 일일학교체험은 학교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