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 ‘One Day’ 수업 제공.. 일과 학위 취득 동시에 이뤄
[일요신문]뷰티패션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메이크업학과, 스타일리스트 강좌, 네일아트 등 관련 분야 전망이 밝아지는 가운데 수빈예술전문학교(학장 오세희)가 9월, 2학기 개강을 한다.
27년 전통의 메이크업학원 수빈아카데미에서 운영 하는 수빈예술전문학교는 학점은행제로 운영되는 미용학 및 패션디자인전공 1차 신입생 모집을 6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빈예술전문학교에 입학할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해 일정학점을 이수하면 2년제, 4년제 학위증이 수여되며 이를 통해 편입과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다.
수빈예술전문학교는 뷰티 특성화 교육기관 답게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이다. 총 학과는 뷰티디자인학과, 영화방송분장학과, 패션스타일리스트학과로 구성되며 2년 또는 4년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공과목을 학점으로 인정받고 졸업 후 전문학사,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각 학과에는 국내 뷰티, 패션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는 최고의 실무 교수진들이 라인업됐으며 일정에 따라 다르게 커리큘럼을 마련해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평일반은 일반대학과 동일하게 주중(월~금)에 수업이 진행되며, 주일반은 1주일에 하루만 수업이 이뤄진다. 때문에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다. 1학년 과정은 공통수업이며, 2학년부터는 메이크업과 패션으로 전공이 나누어져 심화학습이 진행된다.
수빈예술전문학교 오세희 학장은 “취업과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도록 최고의 교수진, 차별화된 커리큘럼, 다양한 현장실습 위주의 열린교육으로 전문 아티스트 배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수빈예술전문학교의 2015년 2학기(9월 초 개강) 학점은행제 모집요강이나 입학상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