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전문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이승연 학생 수상작.
[일요신문]고려직업전문학교는 시각디자인학과 이승연 학생이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제20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 일러스트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너지 살림도시, 서울’이라는 주제로 신재생 에너지 또는 환경, 대기 ,수질 소음 등 환경 정책에 대한 아이디어 등을 공모하기 위해 개최된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은 전국 단위로 진행된 공모전인 만큼 수상에 대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취업 시 고질적인 문제는 바로 포트폴리오. 고려전 시각디자인학과는 공모전에 입상할 수 있는 실제 디자인 능력을 양성시키는 실기 위주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학생 개개인의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을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의 취업 또한 원활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려전 디자인학부는 시각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등 총 세 개의 학과로 나뉘어 디자인에 대한 실기 위주의 전문적인 교육은 물론, 자격증 취득과 함께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을 통한 취업 연계, 대학원 진학, 편입 등 다양한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고려전문학교는 현재 내신, 수능 성적 등 반영 없이 100% 면접과 적성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에 대한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상담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