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활동 확산 슬로건 ‘일상이 걷기다! 움직이는 구미!!’를 활용한 ’생활 속 걷기실천‘을 주제로 1분 이내 순수창작 영상물이면 전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제작한 영상을 개인 SNS에 업로드한 후 구미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영상물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오는 6월중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은 구미시장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은 구미시장상과 상금 50만원, 장려상은 구미시장상과 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 김천시인재양성재단, NH농협은행 김천시지부 장학금 기탁
사진제공=김천시
김천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박보생)은 지난 12일 NH농협은행 김천시지부가 장학금 836만원을 기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NH농협은행 김천시지부는 지난 2016년 3월 김천시 골재판매대금 결제전용 체크카드 이용 수수료 중 일부를 시 교육발전과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써 달라며 기탁했다.
박보생 재단이사장은 “김천시 금고인 NH농협은행 김천시지부에서 지역 인재 육성에 적극 동참해 주고 있는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기탁한 장학기금은 우수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칠곡군, ‘토크가 있는 신춘음악회’개최
경북 칠곡군(군수 백선기)은 ‘토크가 있는 신춘음악회’를 오는 30일 오후 7시 칠곡군 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루체심포니오케스트라(상임지휘자 김형석)가 성악가와 함께 클래식, 가곡, 대중가요를 선보일 예정이다.
칠곡군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적 힐링을 주고, 나아가 삶의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칠곡군 교육문화회관 관리운영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 성주군, 2018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대상 ‘안전보건교육’ 가져
경북 성주군은 지난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공공근로사업 참여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최근 지진이나 다중이용시설 화재 등으로 생활안전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참여자 다수가 고령자인 만큼 각종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구서부지사 박영식 교육부장을 초빙, 작업환경별 재해발생유형 소개와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재해방지요령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성주군은 상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 및 공공근로사업을 지난 5일부터 6월 22일까지 16주간 실시할 계획이다.
# 고령군, 지역 의료기관 ‘국가안전대진단’실시
경북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12일 군민 안전 확보를 위해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관내 고령영생병원, 고령군립요양병원, 효사랑 요양병원 등에 대해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했다.
‘국가안전대진단’은 보건복지부가 참여하고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 위험 요인에 대해 사전 파악하고 대형 재난을 예방하기 위한 전문적인 점검으로 재난 위험 요소에 대해 세밀한 진단을 한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에서는 현행 법령 준수여부, 건축·소방 등 안전시설 설치현황, 화재 등 긴급 상황 시 피난대책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한편 고령군은 이번 점검결과에서 ▲방화셔터 작동불량 ▲복도 내 상품적치로 인한 피난통로 미확보 ▲지하층 유도등 예비전원 불량 등에 대한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부분은 즉시 조치했으며, 문제점과 시정조치 사항 등은 이력으로 관리해 향후 정부합동점검 등을 통해 시정명령 이행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방침이다.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