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년제·고교학점제 시행…진로,학습코칭 관심 높아져
동화세상에듀코 부모아카데미 2기가 9월12일 부산산공회의소에서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동화세상에듀코)
[일요신문] 코칭전문기업 동화세상에듀코는 12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부모아카데미 2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동화세상에듀코가올해 5월 부모코칭 AtoZ를 론칭하면서시작된 부모아카데미는,부모코칭 교육프로그램이다.
자유학년제,고교학점제 도입 등의 교육정책의 변화로 자녀들의 진로 및 인성,학습 등 교육방법 변화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부모들의 새로운 교육방법 관심이 코칭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동화세상에듀코는 부모아카데미를 전국으로 확대시키기 위해 1기에서 진행되었던 월1회 총 3회로 구성된 교육 커리큘럼을 1Day 프로그램을 새로 구성하여,부산을 시작으로 2기를 개강했다.
부모아카데미 2기는 KCPA 진단검사 개발자인 이주원 교수((주)테스트온 대표이사) 강연을 시작으로 미래인재 역량을 갖춘 자녀로 키우기 위한 부모님들의 학습코칭, 진로코칭 노하우전달했다. 또한 고등학교 입시 변화 및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대입제도 개편 확정안 등 입시 사례를 통해 대입 전략을 제안했다.
동화세상에듀코 관계자는 “동화세상에듀코 부모아카데미는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시기별, 지역별 맞춤형 콘텐츠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화세상에듀코는 청소년 전문 코칭전문교육기업으로 티칭에 코칭을 더한 청소년 1대1 학습∙인성∙진로 코칭프로그램 ‘상상코칭’을 론칭했다.
김상래 기자 scourge@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