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아구스타 슈퍼벨로체 세리에 오로, 드랙스터 800 RC SCS
MV아구스타 슈퍼벨로체 세리에오로
오늘 소개할 2대의 모터사이클 역시 한정 생산 모델이다. 전 세계 물량은 물론 국내 배정 분량도 무척 소량이어서 원한다고 해도 구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 슈퍼벨로체 세리에오로
슈퍼벨로체 세리에오로는 높은 완성도와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레트로한 분위기와 미래적 디자인이 결합되어 특별한 멋을 느낄 수 있다. 콘셉트 모델이 공개되었던 2018년 이탈리아 밀라노 모터사이클쇼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터사이클로 선정되며 등장 이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모델이기도 하다. 세리에오로Serie Oro는 영어로 시리즈 골드Series Gold로 해석되며, MV아구스타 한정 생산 모델 라인업을 뜻한다. 이 바이크는 단 300대 한정으로 출시되었다.
레트로 레이서에 미래적 이미지를 더했다
특별 한정 모델답게 고성능 고급 파츠로 마감하여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레트로하면서도 공격적인 느낌을 강조하는 프런트 마스크는 전용 디자인인 헤드라이트와 로켓 카울이 적용된다. 수공예 페인팅은 마감 완성도가 무척 높고 색감도 고급스럽다.
사이드 카울도 카본으로 제작되었다
사이트 카울도 겉 보기와 달리 카본 파츠가 적용된다. 실제로 이 바이크의 거의 대부분의 카울류가 카본이다. 프런트 펜더, 리어 펜더, 언더 카울, 리어 시트 카울 등 눈에 보이는 거의 대부분이 그렇다. 붉은색 알칸타라 소재 시트를 적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클래식 레이서에서 영감을 받은 가죽 스트랩과 알루미늄 절삭 연료캡
MV아구스타의 3기통 슈퍼스포츠 모델 F3를 기반으로 한다. 경량 차체에 적용된 798cc 고회전 3기통 엔진은 최대 153마력(13,250rpm)의 최대 출력을 낸다. MV아구스타 최신 전자제어장비 패키지가 탑재되며, 전자식 퀵 시프트 EAS 2.1이 표준으로 장비되어 스마트 클러치 시스템과 함께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새로 도입된 MV 마이 라이드 앱을 통해 라이더에 맞춰 전자 장비 셋업을 변경할 수 있다.
알칸타라 소재로 고급스럽게 연출한 시트
국내 공식 출시 가격은 4400만 원으로 책정되었으나 이미 국내 배정분이 완판되어 그야말로 갖고 싶어도 갖지 못하는 바이크가 되었다. 반면, 노멀 버전인 슈퍼벨로체 800이 하반기 중 국내 도입 예정이다.
드랙스터 800 RC SCS
- 드랙스터 800 RC SCS
슈퍼벨로체 세리에오로가 레트로 레이서의 멋을 미래적인 느낌으로 살렸다면 이번에는 다크 포스 충만한 네이키드다. MV아구스타 드랙스터 800 RC SCS는 슈퍼 스포츠 F3 기반의 네이키드 브루탈레800을 베이스모델로 한다. 리어 휠을 200mm로 늘리고 시트를 짧게 잘라낸 후 바 엔드 미러로 멋을 낸 것이 특징이다.
RC 전용 컬러와 리버리가 적용된다
드랙스터 800 라인업은 노멀 버전과 고성능 버전인 드랙스터 800 RR로 세분화되며, 여기에 한 번 더 업그레이드한 특별 한정 모델이 드랙스터 800 RC이다. RC는 Reparto Cores레파르토 코르세의 약자로, 영어로는 Racing Department 즉, 레이싱 부서라는 뜻으로 MV 팩토리 레이스 팀을 가리킨다.
레이싱 키트가 적용되고, 최대 150마력의 출력을 낸다
RC 전용 리버리와 스페셜 파츠, 퍼포먼스를 통해 MV 아구스타의 레이스 DNA를 녹여낸 모델이다. 그리고 언제나 한정판으로 그 특별함과 화려함을 강조했다. 블랙에 레드 포인트를 더한 강렬한 느낌이 인상적이다.
네이키드 특유의 기계조형미가 강조된다
드랙스터 800 RC 전용으로 제공되는 레이싱 키트를 더하면 최대 출력이 150 마력으로 10마력 더 상승한다. 레이싱 키트는 전용 SC 프로젝트 배기 시스템(ECU 포함)과 RC 한정 명판이 제공된다. SCS(스마트 클러치 시스템) 2.0이 적용된 버전으로 퀵 시프트와 함께 사용하면 세미 오토 방식으로 사용 가능한 방식이다.
MV아구스타 용산 플래그십스토어 내부 전경
국내 출시 가격은 3,550만 원으로 레이싱 키트가 포함되어 있다. 드랙스터 800 RC 역시 한정 생산 모델로 전 세계 단 350대만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