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22 한자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 기념회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한국한자연구소 HK+사업단(단장 하영삼)은 지난 11월 22일(화) 경성대학교 문화관 한자문명창의체험관에서 ‘2022 한자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 기념회를 개최했다.
‘2022 한자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전시 기념회는 한자 디자인 공모전의 수상작들을 시제품으로 만들어 실현 가능성을 입증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한 행사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자 디자인 수상자뿐만 아니라, 공모전 심사위원장 이해구 교수와 한국한자연구소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서준 학생은 대상 수상작인 ‘금정(金井)’에 대해 “금정산 위의 우물에 아이디어를 얻어, 한자 우물 정을 해석해 피젯토이를 디자인했다. 금정 안의 물고기가 헤엄쳐 놀았다는 유래를 떠올리면서 피젯토이와 함께 장식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한자 디자인 공모전 심사위원장 이해구 교수는 “글자를 해석하고 분해하는 과정에서 뜻을 이해하고 의미를 전달하는 제품을 만들어 내는 훈련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을 것이다. 학생들이 제품을 갈고 닦으면서 힘들게 만든 만큼 한층 더 성장하게 됐으리라 기대한다”고 심사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성대 한국한자연구소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미한 한자 디자인·문화상품 개발을 이끌어내고자 매년 한자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화장품클러스터연합회와 ‘뷰티, 화장품 제조·개발 취업 활성화’ 위한 MOU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는 지난 11월 17일 멀티미디어정보관 회의실에서 (사)화장품클러스터연합회(회장 예상규)와 뷰티, 화장품 제조·개발 취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경성대 곽복선 취업진로처장, 원중배 팀장, (사)화장품클러스터연합회 예상규 회장, 이진태 이사장, 김주련 이사, 박민재 이사 등 여러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성대학교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거점형)사업 대학으로 선정돼 사업을 수행중이며 재학생, 졸업생 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K뷰티 컨설턴트’ 과정은 뷰티&화장품 관련 취업 프로그램으로 약 3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사)화장품클러스터연합회는 2009년에 설립된 보건복지부 승인 비영리사단법인이다. 화장품 뷰티산업의 산학연관 네트워크 활성화, 화장품 산업 직무역량 강화를 통한 신규 청년고용장출 등을 목표로 설립됐다.
이번 MOU를 통해 △뷰티, 화장품 제조·개발 등 기술 중심의 인재 양성 △산·학 협력 네트워킹 구축 및 운영 △기업 탐방, 현장실습 등 취업역량 지원 행사 공동 수행 및 상호 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