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고위험군 전화 상담자 응대 위한 전 직원 연수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시교육청 콜센터(1396) 상담사와 전 직원의 자살 위기 호소 등 고위험군 전화 상담자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기 위한 비영리 시민 단체 ‘부산 생명의 전화’와 함께 정기적인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시교육청 전화 상담사와 직원들의 고위험군 전화상담 중 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 시키고, 112 등 유관 기관에 신속하게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7일 오후 6시부터 콜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첫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 생명의 전화’ 문갑수 상담실장이 나와 고위험군 상담자 응대 방법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부산교육 콜센터 상담사들은 전화상담 후 상담자에게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는 전문 인력으로, 이 연수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교육청은 전 직원 대상 ‘자살예방 전화응대 매뉴얼’도 마련할 예정이다. 전문 상담이 어려운 평일 야간과 휴일에는 ‘위기상황 대비 전화응대 매뉴얼’을 보급해 당직근무자의 대응력을 키워줄 계획이다.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아이들이 보내는 신호를 알고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돕는 생명지킴이가 되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부산교육을 실현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도 생명 존중에 대한 인식을 제고 할 수 있는 교육 및 자료 개발·보급 등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 생명의 전화’는 365일 24시간 전화상담실을 운영하고, 다양한 생명 존중·자살 예방 활동을 펼치는 비영리 시민단체다.
#하윤수 교육감, 기초학력 허심탄회 소통·공감의 날 격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일 오후 3시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 3층 회의실에서 교원,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초학력 허심탄회 소통·공감의 날’에서 인사말을 가졌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행사가 기초학력 보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체계적인 학습 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아이들의 꿈을 실현하는 ‘희망 부산교육’을 힘차게 열어가는 든든한 주춧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생스포츠클럽 에어로빅힙합 및 전국 힙합대회 개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3일 오전 10시 부산진구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343명의 학생 선수들이 참가하는 ‘부산광역시교육감배 학생스포츠클럽 에어로빅힙합대회 및 전국학생스포츠클럽 힙합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스포츠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건강 체력 증진과 학교스포츠클럽 에어로빅힙합 종목 저변 확대를 위해 열린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한에어로빅힙합협회와 부산광역시에어로빅힙합협회가 주관한다. 대회에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57교 72팀 343명의 학생 선수들이 참가해 공정·협동·도전의 스포츠 정신 아래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친다.
대회는 오전 ‘부산광역시교육감배 학생스포츠클럽 에어로빅힙합대회’와 오후 ‘전국학생스포츠클럽 힙합대회’로 나눠 진행한다. 오전 대회에는 부산지역 10교 35팀 50명의 학생들이, 오후 대회에는 전국 47교 37팀 293명의 학생들이 각각 참가한다. 참가 학생들은 성별 구분 없이, 다른 학교 학생들과도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대회에 출전한다.
한편, 에어로빅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심폐지구력, 순발력, 유연성 등을 기를 수 있는 전신운동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체력에 맞게 즐길 수 있고, 단체 퍼포먼스를 통해 상호 믿음과 도전심, 협동심 등을 기를 수 있다. 에어로빅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K-POP과 힙합(HIP HOP)과 만나 더욱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윤수 교육감, 교육시설 여건 개선 위한 워크숍 격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일 오후 1시 30분 부신진구 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본청·교육지원청·직속기관 등에서 근무하는 시설분야 기술직 공무원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2년 하반기 교육시설 여건 개선을 위한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가졌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 현장의 교육시설 여건 개선을 위해 늘 최선을 다해 주시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 워크숍이 여러분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직원 간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희망부산교육 공론화 마당 학부모 토론회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 교육정책연구소는 2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희망부산교육 공론화 마당 학부모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IB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제고와 IB 교육의 역할 및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함께 이야기해요, 희망부산 IB 교육!’을 주제로 열렸으며, 미래역량 교육과정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 방식으로 운영됐다.
토론회는 개념기반연구소 대표이자 IBEN인 신은정 강사의 특강으로 시작했다. IBEN(International Baccalaureate Educator Network)은 IB 워크숍 리더 및 학교 방문 등의 역할을 하는 전문가 집단을 뜻한다. 이어 ‘미래사회에서 필요한 미래역량과 이러한 미래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IB 교육의 역할’이란 공통주제로 참가자들의 모둠별 토론이 펼쳐졌다.
#하윤수 교육감, 희망2023 나눔캠페인 출범식 축하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일 오후 2시 부산진구 송상현 광장에서 열린 ‘희망2023 나눔캠페인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가졌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적극적인 기부문화 활성화와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기부로 마음을 모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나눔으로 따뜻한 부산’을 만드는데 값진 역할과 힘을 더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