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22년 동계 기장 청소년 영어캠프’ 참가자 모집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240명을 대상으로 ‘2022년 동계 기장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2년 동계 기장 청소년 영어캠프’는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합숙형 영어체험 활동 프로그램으로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주최·주관한다. 2023년 1월 2일부터 1월 14일까지 5박 6일의 기간으로 총 2회로 나눠 운영되며 차수별로 각 120명을 모집한다.
기존 영어캠프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5학년이나, 올해 진행되는 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해 캠프에 참여하지 못한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도 대상에 포함했다.
이번 영어캠프는 영어로 소통하고 협업하는 팀 프로젝트 프로그램과 흥미 위주의 다양한 테마별 수업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차별화된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12월 12일 오전 10시부터 12월 14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5만원이며,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 가정의 학생은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기장군 관계자는 “영어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영어로 말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을 떨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기장의 꿈나무들이 글로벌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정관읍, ‘부산한마음로타리클럽’과 함께하는 나눔행사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12월 7일 기장군 정관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부산한마음로타리클럽’과 함께하는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한마음로타리클럽’은 올해 8월부터 정관읍 인적·물적 안전망인 ‘정관마을이음’에 7번째로 참여하면서, 주거취약 주민 집수리 봉사와 성품(라면, 마스크)지원 등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이번 나눔행사에서도 관내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라면 50박스와 방역마스크 1,500매를 정관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기탁한 후원물품은 관내 다문화, 저소득 아동·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난희 부산한마음로타리클럽 회장은 “사회봉사와 세계 평화를 추구하는 ‘로터리클럽’의 의미를 지역에서 회원들과 나눔 행사로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했다.
김종천 정관읍장은 “지속적인 후원으로 우리 마을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 서 주시는 부산한마음로타리클럽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며 “관내 저소득 주민들이 연말을 마음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일광읍, 새마을부녀회 및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12월 7일 기장군 일광읍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협의회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눔행사에는 일광읍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했다. 특히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김장 나눔행사 진행을 위해 며칠 전부터 김치 양념을 만들기 위해 일손을 모았다.
이날 1,200포기에 달하는 김장김치를 담갔으며, 겨울 김장이 어려운 독거노인, 차상위 계층 등 관내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정성을 담아 전달됐다.
최인자 일광읍 새마을부녀회장은 “추운 날씨에 빨간 양념 범벅이 된 모습들이었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기쁜 마음으로 사랑의 김치를 선물했다”고 말했다.
최석진 일광읍 새마을협의회장은 “갑작스럽게 추워진 요즘에 봉사자들의 정성이 지역 사회에 온기를 더해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정관읍, ‘(사)정관주민자치회’와 관내 취약계층 위한 나눔행사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12월 8일 정관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정관주민자치회’와 함께하는 나눔행사를 개최하면서, 연말연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행사를 이어나갔다고 밝혔다.
(사)정관주민자치회는 2007년 설립한 이후 정관읍 주민들을 위한 주민편익 및 복지증진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매년 이웃돕기 성금을 정관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는 등 지역화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사)정관주민자치회는 성금 500만원을 정관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으며, 이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정관읍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마을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재원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회원들이 뜻을 모아 성금을 기부했다. 꼭 필요한 곳에 사용돼 모두가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