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풍 예보 등 따른 안전조치…로블록스·깜짝경매 등 온라인 주력
[일요신문] '영덕대게축제'가 기상악화 등으로 온라인축제로 진행된다.
영덕군은 22일 '제25회 영덕대게축제'의 축제를 기상 악화로 인해 취소하고, 온라인축제는 유지키로 긴급 결정했다.
당초 이 축제는 오는 26일 강구항 해파랑공원 일대에서 열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21일 오전 기준 개막식 당일인 23일에 순간 최대풍속 27㎧의 강풍이 예보돼, 안전을 최우선으로 판단해 내려진 조치다.
이로써 강구항 해파랑공원에서 열리는 영덕대게축제의 오프라인 축제 프로그램인 기원제, 퍼레이드, 개막식, 먹거리파티존, 특산물판매장, 플리마켓 등은 모두 취소된다.
다만, 지난해 진행된 온라인 영덕대게축제가 경북도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해 메타버스 우수축제로 지정 받았던 만큼 오프라인 축제가 취소된 것과 상관없이 온라인에서 진행돼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그램들은 계획대로 진행된다.
온라인 영덕대게축제에는 예능형 라이브커머스로 진행되는 '위대한쿡쇼'의 쿡방&먹방과 영덕대게 깜짝경매가 펼쳐지는 '어서옥션' 프로그램으로 고품질의 영덕대게를 만날 수 있다.
대게줄다리기, 대게인형탈 축구대회, 홈쇼핑 '대게좋은밤', 인기BJ 라이브 체험쇼 등 다양한 볼거리도 유튜브와 아프리카TV로 펼쳐진다.
이외도 이달 31일 자정에는 경북대종 타종식과 신년 카운트다운이, 신년 1일에는 해맞이행사가 메타버스축제로 진행돼 색다른 온라인 체험을 선사하게 된다.
한편 온라인 영덕대게축제는 영덕대게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박상욱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