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도심서 즐기는 가성비 최고 가족공원으로 오세요"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린다. 옷차림은 가벼워지고 따뜻한 햇살과 살랑이는 봄바람에 놀러가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드는 계절이다. 좋은 계절에 가족들과 나들이 하기 좋은 가성비 최고의 가족공원으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주목된다.
부산 강서구와 경남 김해시 경계에 있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지역대표 공기업 한국마사회가 운영하는 곳이다. 넓고 쾌적한 공원이 조성돼 있고, 평소에는 쉽게 볼 수 없는 동물인 말도 가까이서 볼 수 있으며 경마라는 이색 스포츠까지 즐길 수 있다. 약 38만평으로 축구장 174개 면적의 이곳이 3월부터는 매주 다양한 행사와 즐길거리로 채워진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매주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일요일마다 문을 여는 말죽거리마켓은 ‘놀이체험존’, ‘플리마켓존’, ‘먹거리존’ 등으로 운영된다. 에어바운스, 미니기차, 미니바이킹 등의 ‘놀이존’과 물고기 잡기, 달고나 만들기 등의 ‘체험존’이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어른이 즐길 수 있는 ’플리마켓‘도 있다. 악세서리부터 주방용품까지 구경하다 보면 시간이 절로 간다. 신나게 즐긴 후 맛보는 음식도 다양하다.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먹거리존‘에는 아이스크림, 타코야끼, 회오리감자, 닭꼬치 등 간식 푸드트럭이 준비되어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맛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매월 첫째주 일요일에는 빈 용기를 가져오면 팝콘을 채워주는 ‘용기내 이벤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마스코트 ‘깨알이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더비광장 좌측에는 ‘안 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타 본 사람은 없다’는 길이 90m의 대형 썰매장 ‘슬레드힐’이 있다. 아동의 경우 보호자와 같이 탑승할 수 있으며, 성인도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편한 복장으로 오면 된다. 매주 토,일요일에만 운영하며 이용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요금은 2천원이다.
더비랜드 우측에는 어린이 승마체험을 위한 ‘포니승마장’도 있다. 도심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승마를 체험하고 추억을 사진으로도 남길 수 있어서 항상 인기가 많다. 운영시간과 이용요금은 슬레드힐과 동일하다. 이 외에도 점핑 놀이기구 바운싱돔, 신나게 움직이고 땀 흘릴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와 미니축구장이 있어 포니랜드에서는 시간가는 줄 모르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말들의 하루가 궁금하다면 렛츠런투어 버스를 타면 된다. 투어버스를 타고 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동물병원, 말 수영장, 승용마사 등 경마공원 곳곳을 둘러볼 수 있다. 1회당 약 50분 정도 소요되는 투어는 매주 토,일요일 하루 4회, 오전 11시부터 오후4시까지 운영한다. 회차별 최대 20명 선착순으로 이용가능하며 요금은 2천원이다. 투어 참가자들은 말이 살고 있는 마사에서 말을 가까이 보는 것은 물론 경주마들이 진료받는 모습, 수영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경마공원의 피날레. 경주마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주를 보려면 관람대로 가면 된다. 경마공원에 처음 왔더라도 주저할 필요 없어 보인다. 1층에 위치한 루키존 ‘초보교실’에서 경마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가족고객 및 2030고객 맞춤 공간인 루키존은 △경마 초보자용 강의인 '초보교실' △무료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멀티존' △경마를 응원하며 관람하는 '치어링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입장게이트에서 입장팔찌를 받아 이용할 수 있다.
개인 차량에서 개별적으로 편하게 이용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드라이브스루 베팅존’이 3월과 4월 두 달간 운행을 재개한다. 매주 토,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한국마사회 전자카드 앱을 통해 좌석예약을 하면 된다. 공원운영 및 드라이브스루 베팅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활힐링승마센터, 재활승마 강습생 모집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재활힐링승마센터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3월 11일 10시까지 재활승마 강습생을 모집한다. 재활승마는 한국마사회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신체적·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말과 함께 활동하며 회복을 도모하는 재활 치료 방법 중 하나다.
말 위에서의 움직임이 평지에서의 걸음걸이와 상당히 유사하기 때문에 걷는 것과 비슷한 신체적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말의 비언어적 행동을 이해하고 말과 교감하기에 강습생의 심리적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모집대상은 만 6세에서 18세 이하의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보유자(신장 180cm 이하, 체중 70kg 미만)다. 재활승마 활동에 문제가 없다는 의사소견서 등 제출서류를 완비해, 2월 28일 오전 10시부터 3월 11일 오전 10시까지 이메일로 강습신청을 하면 된다.
더 많은 사람에게 기회를 부여하고자 강습 이력이 없는 신규 강습생을 우선 모집하며, 인원 미달 시에 이전에 참여했던 기존 강습생을 차순으로 선정한다. 강습 대상자 확정은 3월 12일 오후 2시 말산업 종합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이번 강습은 3월 말부터 4월 말까지 주 1회·6주 동안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재활힐링승마센터 에서 주말반(토·일)으로 운영되며 강습비는 무료다. 강습생 2인과 재활승마 코치 1명이 하나의 반을 이루며 강습생 1명 당 말 1두로 운영된다.
코치를 비롯해 강습 보조자들이 함께하며 강습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도모한다. 자세한 사항은 호스피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재활힐링승마센터 부산점으로 문의 가능하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