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이젠 ‘분 단위’ 경쟁…시동 건 ‘15분 퀵커머스’ 괜찮은 걸까
[일요신문] 주문 후 당일·익일배송을 떠나 이제는 ‘분 단위’로 경쟁하는 퀵커머스(빠른 배
따라만 가려다 ‘출구’ 잃었나…MBK, 홈플러스 엑시트 요원해진 까닭
[일요신문] 홈플러스 대주주이자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MBK)가 나날이 악화하는 홈플러
‘잘나가는 건 이쪽인데…’ GS리테일에 합병된 홈쇼핑 개미들 불만 왜?
[일요신문] GS그룹이 GS리테일과 GS홈쇼핑의 합병을 결정하면서 유통업계의 관심이 집중되
내가 알던 이마트가 아닌데? 벼랑 끝 대형마트들의 ‘생존 리뉴얼’
[일요신문] 대형마트 매장 구조조정이 당초 예상보다 더 확대될 전망이다. 코로나19 사태와
‘대기업도 가격경쟁에 맥 못 추네…’ 이커머스 진출 성적 부진한 까닭
[일요신문] 전통시장에서 대형마트로, 이어서 온라인으로 소비지형이 변화하면서 대형마트가 살
새벽배송 판 커지니 ‘대기업 발’ 치킨게임 시작됐다
[일요신문] 자정 전 주문하면 다음날 이른 아침 배송되는 ‘새벽배송’
‘주52시간 악재 아닌 호재로’ 유통업계 영업 다변화 실험
[일요신문]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유통업계의 영업형태가 크게 변화하기 시작했다. 소비
2015 유통업계 ‘희소템’ 돌풍 그후
[일요신문] 2015년 한 해 가장 사랑받은 단어 중 하나는 ‘허니’
유통업계 추석 배송 서비스 열전
[일요신문]추석 대목을 맞아 유통업체들이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배송전쟁을 벌이고 있다.
제1697호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