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요즘 남녀노소 구분없이 피부관리와 미(美)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피부과를 다니며 각종 기미와 주근깨, 트러블을 없애기 위해 레이저 시술을 받는가 하면, 기능성화장품과 피부과화장품을 어려서부터 사용하기도 한다.
과거 많은 사람들은 지금의 필수 아이템인 비비크림 대신 파운데이션 팩트를 이용해 화장을 했지만, 현대 소비자들은 기능성화장품인 비비크림 또는 CC크림 등을 선호하고 있다.
비비크림을 선호하는 이유로는 커버력과 지속력이 좋으며, 동안피부 연출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특히 기능성화장품과 더불어 커버력 좋은 비비크림을 선호한다.
커버력 좋은 비비크림은 자외선차단을 하지 못해 생기는 각종 기미, 주근깨, 잡티뿐만 아니라 여드름 붉은 자국 및 흉터까지 가리는데 효과적이다. 이에 겨울철 자극 받은 피부의 화사한 연출을 위한 비비크림 바르는 법에 대해 알아봤다.
비비크림을 잘못 바를 경우 얼굴의 주름이나 각질들이 더욱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따라서 비비크림 바르는 법으로 먼저 기초스킨로션을 꼼꼼히 흡수시켜 주며 발라야 한다.
그 후 비비크림은 기초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얼굴에 골고루 발라주면 된다. 얼굴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손보다는 쿠션이나 스펀지를 이용해 발라주는 것이 비비크림과 피부의 밀착력과 지속력에 도움이 된다.
주의점은 주름이 많고 피부가 얇은 눈가는 자칫 화장이 뜰 수 있어 비비크림이 두텁지 않게 두드려줘야 한다.
최근 커버력 좋은 비비크림으로 각광받고 있는 제품으로는 오라클피부과 화장품 닥터오라클이 있다.
피부과화장품 닥터오라클의 ‘리얼화이트 비비크림’은 피부속부터 근본적으로 하얗게 지켜주는 3단계 화이트닝 시스템으로, 2015년 1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사용감으로 발림성 좋고 커버력 좋은 비비크림으로 리뉴얼 출시됐다.
업체 관계자는 “리얼화이트 비비는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의 3중 기능성화장품으로, 흔한 비비크림의 단점인 다크닝 현상을 최소화해 오래 유지되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성 피부과 시술 고객들도 피부과화장품을 많이 선호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 뉴스2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