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피부잡티가 생기게 되면 쉽게 사라지지 않고 전체적으로 퍼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 속 예방과 효과적인 치료가 중요하다.
최근에는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잡티를 없애는 방법으로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를 받는 이들도 늘고 있다. 이러한 레이저시술은 기미와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으로 인한 피부잡티를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피부톤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다.
효과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보통 3-5회 정도 받아야 하는데 피부에 일시적으로 딱지가 생길 수 있어 시술 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또한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 충분히 상담 하에 진행하는 것이 권장된다.
피부과 시술의 경우 기본적으로 비용이나 시간적인 문제도 부담이 될 수 있다. 이로 인해 집에서 기미나 주근깨 등의 피부잡티를 없애는 방법으로 미백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활용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기미, 주근깨 등 잡티제거에 좋은 화장품으로 알려진 미백 스킨로션은 레이저 시술 전, 후로 사용해주면 피부관리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 같은 미백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사용할 때에는 피부에 수분을 풍부하게 공급해줄 수 있는 크림과 함께 활용해주는 것이 좋다.
시중에 나온 미백효과의 화장품 세트 중에서는 연예인과 모델들이 사용하면서 유명세를 탄 수분크림 브랜드의 아쿠아 화이트닝 4-STEP이 대표적이다.
아쿠아 화이트닝 4-STEP은 아쿠아 인텐시브 세럼과 토너, 에멀전과 화이트닝 수딩 젤 크림으로 구성돼 있다. 미백효과뿐만 아니라 주름개선 기능의 원료인 아데노신을 함유하고 있어 처진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고, 청정지역의 해수를 함유해 보습효과가 뛰어나다는 평가다.
또한 스킨케어 올인원 수분크림 브랜드의 이 미백화장품 세트는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과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추출물이 들어 있어 건조한 피부를 윤기 있는 피부결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이 화장품 세트를 사용해본 사람들은 ‘칙칙한 피부 톤이 한층 밝아진 것 같다’, ‘바르자마자 피부가 탱탱해지는 느낌’ ‘계속 손이 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집에서 간편하게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잡티를 개선할 수 있는 미백화장품을 사용할 때에는 일시적으로 사용하기보다 꾸준히 사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