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RS.
최근 피부트러블 치료에 사용되는 레이저시술은 미세한 빔으로 트러블 부위를 정밀하게 조사해 주변에 있는 피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 얼굴 피부뿐만 아니라 등과 같이 면적이 넓은 부위에도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가느다란 길이의 바늘 여러 개가 부착된 기계가 피부표면을 자극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방식의 레이저 치료가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는 방법으로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환자의 피부 상태에 맞게 진행되는 다양한 레이저 시술은 피부트러블을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지만 부작용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또한 레이저 시술을 받았다면 시술 후에는 과도한 음주나 사우나 등을 삼가는 등 주의사항을 지켜야 하며 레이저 치료로 예민해진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피부재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팩을 사용해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도 좋다. 특히 레이저 시술 후 손상된 피부의 회복기간을 줄여주기 위한 홈 케어 방법으로는 얼굴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는 연고와 화장품을 발라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실제 얼마 전 겟잇뷰티에서는 피부재생 기간을 줄여주는 화장품으로 보습효과가 뛰어난 EGF 수분크림을 소개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레이저 치료로 손상된 피부의 재생주기를 앞당기기 위해서는 이러한 재생크림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1위 브랜드의 EGF 바머 크림은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난 이지에프 성분이 함유돼 있어 이목을 끈다. 레이저 시술 후 꾸준히 발라주면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EGF 바머 크림은 7가지의 차 복합 추출물과 마치현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풍부한 수분과 영양공급을 통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재생크림은 과잉 분비되는 피지를 관리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고 번들거림 없이 트러블 피부를 관리해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제품을 사용해본 소비자들도 ‘흡수도 잘되고 촉촉해서 마음에 든다’, ‘시술 후 재생크림으로 정말 좋다’, ‘트러블 자국도 많이 개선됐다’ 등의 사용 후기를 남기고 있다.
자연스러운 민낯이 대세인 요즘, 얼굴의 나타난 각종 피부트러블은 깨끗한 피부 결을 방해하고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잃게 만든다. 이러한 얼굴 트러블을 제거하기 위해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도 좋지만 시술 후 지속적인 피부관리가 없다면 그 효과를 유지하기 어렵다. 트러블을 제거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기 위해 시술을 받았다면 레이저 시술 후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재생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시술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일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