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센스쿨은 식약처 인증의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로에전잎성분을 주원료로 하고 있다. 기능성 성분인 알로에 전잎은 대장에서의 수분흡수를 감소시킴으로써 대변의 수분양을 증가시켜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알로에베라, 알로에아보레센스, 알로에사포나리아 등 식용 가능한 알로에 3종 중 남아프리카의 알로에아보레센스를 원료로 하고 있으며 알로에 센스쿨에는 알로에아보레센스분말이 97% 함유돼 있다.
뿐만 아니라 기능성분인 안트라퀴논계화합물(무수바바로인으로서)이 식약처 1일 기준 권고 최대치인 30mg이 함유돼 있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으로 1일 2회 3정씩 3~4개월 섭취 할 수 있는 210g(300mg X 700정)의 용량을 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고 있다.
녹십초 생활건강의 건강기능식품은 GMP(우수건강식품제조시설) 시설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2014년 식품 안전의 날 표창을 받은 녹십초알로에에서 제조하고 있어 높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 다양한 제품 중 특히 지난해 출시한 스피루리나가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에 알로에센스쿨 역시 높은 호응도를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