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 학사과정 식품조리학과 학생들이 김치소믈리에 등 조리 전공 실무 프로그램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요신문]교육기간 최초 주1일 수업으로 학위취득은 물론 대학원 진학까지 할 수 있는 새로운 학위취득 교육문화의 지평을 연 서울호서전문학교 주1일 학사과정은 학과별 해당 분야 실무자 양성을 위한 실무 프로그램을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2015학년도 전기학기 방학이 시작되는 시점에 맞추어 약 2주간 진행된 전공 실무 프로그램은 미용학과의 “트렌드네일아트”, “구강테라피”, 관광경영학과의 “문서작성요령”, 식품조리학과의 “김치소믈리에”, 실내디자인학과의 “인테리어 재료실무”, 오라클DB학과의 “오라클 엔지니어 업무특강” 등 학과별 특성에 맞춰 관련 현장에서 필요한 주제를 가지고 진행한다.
서울호서 주1일학사과정의 전공실무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비용 없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실무위주의 강의다.
서울호서전문학교는 전문학교 최초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실무중심의 이론교육과 현장중심의 실습교육을 통해 관련분야의 전문인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서울호서 주1일 학사학위과정은 현재 미용학과, 관광경영학과, 식품조리학과, 실내디자인학과, 경영학과 등 5개 학과의 후기학기(8월개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