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씨처럼 다이어트 중에 원하는 부위의 군살이 빠지지 않을 경우 때 비만클리닉에서 빼고자하는 부위만 시술받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 안전하게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수소문하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 ‘VML주사’는걸그룹들의 단기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VML주사는 복부(러브핸들), 허벅지, 팔뚝 등 부위별로 개인 체형에 맞춰 간단한 주사시술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지방과 셀룰라이트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며 일상생활에 큰 무리가 없어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소중한나비만클리닉 박범진 원장은 “일반적으로 단기간에 확실한 체형교정 효과를 얻기 원하는 경우 위험부담이 있는 지방흡입 보다는 허벅지, 팔뚝 등 국소적인 부위의 VML주사를 고려해볼 수 있다”며 “전체적인 체중이 빠져도 체형의 불균형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 불만족스러운 부위의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VML주사가 효과적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VML주사는 국소마취로 진행되고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가 남지 않으며 간편하게 여러 부위의 지방을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한 장점 때문에 최신 비만 시술 가운데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드라마틱한 체형 변화를 기대한다기 보다는 마음에 들지 않는 부위의 사이즈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람에게 좋다. 체형은 만족하나 부분적인 사이즈가 고민이라면 비만 시술을 받는 기간 동안 알맞은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를 가장 극대화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