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서울직업전문학교는 다음달 11일 고3학생들을 위한 일일 체험학교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종로구 숭인동에 위치한 서울직업전문학교는 제28회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건축, 패션, 뷰티, 정보보안, 게임, 디자인, 호텔 등 7개 학부와 28개 전공을 이수할 수 있다.
이번 일일 체험학교는 학부별 각 교수진의 지도하에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패션예술학부는 8월 12일 서울패션위크 양희득 디자이너의 패션위크 비하인드 스토리 강의를 시작으로 디자인, 마케팅, 쇼핑몰, 모델의 각 학과별 실습수업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미디어 디자인학부는 8월 13일 캐리커처 전문 강사진 초빙을 통한 기초 드로잉 및 캐리커처 수업을 진행한다. 같은 날 게임학부는 게임엔진을 이용한 간단한 게임 및 다과를 즐길 수 있으며 정보보안학부에서도 해킹기본 원리 및 HTML5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호텔학부는 특급호텔 견학으로 연회팀과 세일즈&마케팅 팀으로 나눠 테이블 세팅부터 객실 및 연회장 투어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관심전공과 관련분야의 체험기회가 적은 학생들을 위해 일일 체험학습으로 충분히 경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학과별 소수정원의 학생 선발을 하고 있는 학교 특성상 많은 인원 참여가 어려우므로 체험기회를 가지고 싶은 학생들은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과별 지원문의 및 원서접수는 서울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바일 접수도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