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항공전문인력의 수요 증가로 인해 국가별 항공전문인력 확보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과정을 운영하며 전문항공정비인력으로 종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실무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교육기관 최초로 학교 자체적으로 항공기를 운영하고 있다. 교육 커리큘럼에 따라 학생들은 모형항공기, 모형엔진이 아닌 실제 항공기를 이용해 실무중심의 다양한 실습 경험을 하고, 이를 통해 자격증 취득까지 이어지고 있다.
최고의 시설과 최신식 기자재를 통한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항공기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연마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국내외 항공사 및 대기업 등 우수한 회사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높은 실무능력을 갖춘 졸업생들이 배출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재학생들이 졸업 전 1인 3개 자격증 취득을 잘 짜여진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취득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실제 항공기를 이용한 실무중심의 다양한 실습 경험을 하고 이를 통해 자격증 취득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의 항공정비과정은 항공정비(면허과정), 항공정비(해외취업과정), 항공기계정비, 항공전자정비, 항공정비부사관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으며 과정별로 세분화된 진로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2016학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원서접수 및 모집요강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