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TV 김원기 대표
[일요신문]연말에도 미국 금리인상의 불확실성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으며 중국 등 신흥국 경기둔화 지속, 상품가격 약세 및 유가의 하락으로 인한 자원국 중심의 펀더멘탈 취약, 파리 테러 등 지정학적 리스크가 상존하고 있다.’
증권방송 `세계로TV`를 이끌고 있는 김원기 대표는 미래 산업 예측을 분석하는 증권전문가이다. 가난했던 유년시절과 노점상 청년시절을 보내며 ‘부’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연구를 거듭했다. 숱한 실패와 역경을 이겨내며 ‘신가치투자법’을 개발해 자산가로도 성공했다. 또 `주식완결판`, `주식투자 30일만에 따라잡기`, `부자클럽의 100억짜리 주식레슨`, `세계로TV의 신가치투자로 돈 번 사람들`과 함께 자기계발서 `울림` 등 베스트셀러의 저자이기도 하다. 겸손, 사랑, 감사를 좌우명으로 보다 신중하게 금융 경제 트렌드를 냉철하게 짚어낸다. 세계로TV의 김원기 대표는 투자법인 ‘신가치투자’를 창시했다. 또한 저서인 `신가치투자로 돈 번 사람들`의 경우 대형서점에서 베스트셀러를 유지하고 있다.
김원기 대표의 책에 대한 유별난 사랑으로 경제 부문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급변하는 사회 트렌드와 미래를 예측하는 신가치투자 분석을 통해 매회 예리한 통찰력으로 독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다독습관이 30년 이상이라는 김원기 대표는 “경제 부문 역시 인문학과 같은 흐름으로 이해하면 좋을 것 같다. 사회문화와 트렌드 역시 소통과 공감으로 풀어낼 수 있다”며 “급변하는 경제와 주식 시장에서 끊임없는 연구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로TV를 운영하며 사회, 경제, 인문을 넘어 지역사회 나눔과 기부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쳐 오고 있는 김원기 대표는 수년간 매주 토요일 ‘무료 증권 강연회’ 공유활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토요일 열리는 세계로TV 무료 강연회에서는 유명 개그맨에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걸그룹까지 매주 다양한 사람들이 초대된다. 무료강연회는 국내외 다양한 이슈들을 대상으로 향후 주식시장에 미칠 영향과 대응법을 알려준다.
김원기 대표는 “열심히 돈을 모아 열심히 저축을 하는 것만으로도 가계경제를 책임질 수 있던 시대는 지났다. 또한 지금처럼 출산율 저하가 계속되는 한 일본의 사례처럼 부동산 시장 역시 상황이 안좋을 것이 분명하다. 그렇다면 이제 주식은 새로운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가격제한폭의 확대로 성공의 가능성도 더 넓어진 만큼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위험부담은 줄이고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원기 대표의 특별한 강연을 직접 만나기 어려운 투자자들은 그가 운영하고 있는 세계로TV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그의 방송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방송을 통해 정확한 종목추천과 시장 흐름에 맞는 자금 별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안하고 SMS발송과 A/S를 통해 실시간으로 회원들과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