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인터넷 소방민원센터서 소방민원 신청‧처리결과 실시간 확인
소방민원센터는 국민안전처가 소방민원신청 편의를 돕고 처리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구축, 지난 4월 시범 운영을 거쳐 7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
인터넷 소방민원센터를 이용하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연기 신청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 등 4종의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
시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인터넷이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을 위해 기존 소방관서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병행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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