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직은 일반 31명, 장애인 3명, 저소득층 1명을 채용하고 공업(일반기계) 1명은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로 구분해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2018년 1월 1일 이전부터 최종시험일까지 계속해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세종시 내로 돼 있거나, 2018년 1월 1일 이전까지 주민등록상 세종시 거주기간의 합이 3년 이상이면 응시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오는 3월 26일 오전 9시부터 5일간 인터넷 온라인채용시스템을 통해서만 실시되며, 시험은 5월 19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 세종시교육청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세종시교육청은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지역경제 살리기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우리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9일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직원 50여 명이 세종시 대표 시장인 조치원 전통시장을 방문, 시장 내 점포에서 점심식사와 더불어 제수용품 장을 보는 등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나섰다.
12일 세종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는 세종시교육청 개청 이래 처음으로 우리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세종시청의 협조로 세종시 9개 농가가 참여한 이번 직거래 장터에서는 ▲선물세트 ▲제수용품 ▲건강주스 ▲ 토속장류 등 40여 개 제품을 선보여 직원들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명절 선물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앞으로도 관내 전통시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지역사랑 실천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직거래 장터는 명절뿐만 아니라 수박, 멜론, 복숭아 등 우리 지역의 우수 농산물 출하 시에도 수시로 추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금남면 국토대청결운동 기념촬영
# 설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전개
세종시 금남면(면장 김홍영)은 지난 8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단체와 지역주민, 공무원, 32사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토대청결 운동을 진행했다.
금남면은 오는 20일까지 각 마을별 대청소의 날을 운영하고 ‘내집앞, 내상가 내가 청소하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방침이다.
행복맘터 업무협약 체결
# 세종보건소 행복맘터, 아동·모성 서비스 지원
세종시보건소(소장 이강산)는 행복맘터는 분야별 특성에 맞춘 원스톱 네트워크 기반을 구축해 아동·모성 특화도시에 걸맞는 ‘결혼-임신-출산-육아-교육-재취업’의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남부통합보건지소 ‘행복맘터’는 최근 관련 기관(센터)장 및 실무자 등 민간공공기관 간 협의체 구성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임신·출산·육아·교육·재취업에 관련한 분야별 10개 기관(센터)과 합동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의체 구성 및 업무협약에 참여한 기관(센터)은 ▲드림스타트 ▲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 ▲YWCA성인권상담센터 ▲스마트 쉼 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폭력원스톱지원센터)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등이다.
ilyo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