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인재씨 | ||
온라인 시장에서는 수많은 업체들이 비슷한 제품으로 가격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는 적은 마진으로 고객수와 판매량 올리기에 급급한 출혈경쟁을 과감히 버렸다. 오히려 차별화된 디자인과 높은 품질을 내세워 가격을 올렸다.
2. 테마가 있는 온라인 의류매장
그는 계절별로 테마를 가지고 제품을 내놓는다. 겨울과 봄, 가을에는 여성스러움과 고풍스러운 멋을 가미한 ‘앤틱(antique) 스타일’의 제품을, 여름에는 ‘내추럴 스타일’의 제품을 출시한다. 각 시즌에는 제품을 50개 이상 출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3. 사진에 정성을 쏟는다.
온라인 의류판매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사진이다. 고객이 입어보고 살 수 없기 때문에 사진에서 소재와 색감을 잘 살려내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그는 사진장비와 조명기구를 사는데 투자를 많이 하고 사진에 대해 공부했다.
4. 현장에서의 경험을 살렸다.
옷은 유행에 상당히 민감하다. 그중에서도 여성복은 변화의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 그는 동대문에서 제품을 직접 만들어 팔면서 변화하는 고객의 욕구를 실시간으로 느꼈던 것이 보이지 않는 고객관리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5. 제품관리에 최선을 다한다.
그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발송하기 전 제품에 구김이 있는지, 바느질이 제대로 돼 있는지 등 하자 여부를 체크하는데 크게 신경쓴다. 포장도 비닐과 종이상자를 써서 이중으로 포장한다. 고객이 제품을 받았을 때 최상의 상태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