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임 유영석 부부 | ||
가족 미용실을 찾는 주된 이유는 바로 아이 때문이다. 일반 미용실에서는 아이의 머리를 손질하기가 쉽기 않다. 따라서 아이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인테리어, 놀이시설, 운영자 마인드가 중요하다. 어린이의 마음을 사로잡으면 지갑이 열리기 마련이다.
2. 홈페이지 관리는 기본이다
키즈버즈의 가장 큰 홍보는 홈페이지 관리다. 홈페이지에 가면 고객은 키즈버즈가 어떤 곳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생일파티를 하고 나면 사진을 바로 홈페이지에 올려놓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젊은 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주요 포인트다.
3. 젊은 부부 많은 신도시 상권 노려라
가족 미용실은 주된 고객인 아이가 한두 명 있는 곳에서는 지속적인 수익을 올리기 힘들다.
따라서 젊은 부부가 많이 모여 사는 신도시 상권, 최소 1만 세대 이상의 아파트단지를 배후로 한 상권 등이 적합하며, 눈에 잘 띄어서 주부의 접근성이 좋으며 주차가 편한 매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