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소주와 잘 어울리는 고기요리가 바로 삼겹살이다. 삼겹살 전문점은 점포 입지가 중요한데 역세상권, 주택가, 오피스상권이 만나는 입지의 1층 30~40평 점포가 최적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2층 매장의 출점이라면 최대한 신중할 필요가 있다.
또한 맛의 차별화가 관건이다. 대부분 독특한 로스터 및 불판의 차별화로 승부하는 집들이 많은데 궁극적으로는 고객들의 혀끝을 감동할 수 있는 주 메뉴의 맛과 밑반찬의 경쟁력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주인의 역할도 중요하다. 원재료 구입부터 고객관리, 직원관리 등 홀 시스템 전반을 제대로 컨트롤 할 수 있어야 한다.
스타트 비즈니스 김상훈 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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