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철우 사장 | ||
음식점은 유행하는 아이템보다 고객이 꾸준히 찾을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해야 한다. 독특한 아이템은 관심 끌기에는 좋으나 고객을 오래 끌어들이기는 힘들다. 삼겹살이 술안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것처럼 말이다.
2. 고객의 시간을 절약하라.
직장인에게 점심시간은 잠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전씨는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의 대기시간을 최대한 줄였다. 그 결과 음식이 나오는데 걸리는 시간은 고작 1분. 고객은 여유 있는 점심시간을 좋아한다.
3. 과도한 인건비는 줄여라.
음식점 운영자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인건비다. 그도 냉면집과 고깃집을 운영하면서 이로 인해 운영의 어려움을 겪었다. 그는 완제품 공급, 조리의 단순화를 통해 인건비를 줄였다. 이는 가맹점마다 동일한 맛을 유지하는 효과도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