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스크림에 어울리는 메뉴로 다각화, 복합화
에스프레소 커피, 포켓 샌드위치, 떡 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매출 다각화를 시도했다. 일반적으로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주 고객은 10~20대 여성이 대부분이지만 띠아모는 다양한 메뉴로 폭넓은 고객층 확보에 성공했다. 20~30대 여성뿐만 아니라 30~40대 남성들도 매장을 즐겨 찾는다.
2. 주택가 데드 타임을 잡았다
손님이 없어 ‘데드 타임’이라 불리는 10시부터 4시까지 띠아모는 성황을 이룬다. 요란하지 않고 편안한 인테리어는 주부들이 모임 장소로 적극 활용하는 주된 요인이다. 주부들의 높은 만족도는 아이들을 위한 테이크 아웃, 대량 주문으로도 이어진다.
3. 전문가 경영 시스템 구축
띠아모는 본사에서 파견된 정규 직원이 점포를 운영한다. 경험이 없는 가맹점주에게 일임해서는 성공하기 힘들다는 판단에서다. 3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 직원이 6개월 동안 매장 운영에 참여한다. 급여는 본사가 30%, 점주가 70%를 부담한다. 6개월 이후 점주의 운영 능력이 검증되면 독립적인 운영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