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자루’부터 들어라
이 사장은 일본음식 전문가 노기 아키라 씨를 영입, 메뉴에서 인테리어까지 기존 음식점과 차별화했다. 이는 입소문을 통해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② 전문점 이상의 맛
음식점의 가장 중요한 경쟁력은 음식의 맛. 시찌린의 모든 메뉴는 전문점 이상의 맛을 추구하고 있다. 각 메뉴의 매출은 비슷한 수준이다.
③ 운영자가 먼저 실천
그는 일본 유학시절 잠시 몸담았던 전문음식점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주인이 청소부터 조리까지 직접 참여하는 것. 먼저 실천하는 모습을 보이면 종업원들은 따라오기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