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 <로마의 휴일> 스페셜 콜렉터스 에디션◆
<벤허> <우리 생애 최고의 해> 등의 걸작을 남긴 윌리엄 와일러 감독의 딸이자 프로듀서인 캐서린 와일러가 출연, 아버지와 관련된 추억과 함께 영화 제작 당시의 상황을 들려준다. 그리고 에드워드 앨버트와 애디 앨버트 등의 배우들 역시 거장과 그의 작품에 대해 회고한다.
또 전문 기술진들이 출연, <로마의 휴일> 필름을 어떻게 복구했는지 자세히 들려준다. 1년 이상 공들인 끝에 기술진은 1953년 개봉 당시의 상태로 필름을 원상복구시켰다. 명장면들을 모은 포토 갤러리도 있다. 화면은 풀 스크린에 흑백, 오디오는 돌비 디지컬 모노, 자막은 영어, 한국어, 중국어, 태국어. 더빙은 영어, 지역코드는 3.
감독 윌리엄 와일러, 출연 그레고리 펙, 오드리 헵번, 러닝타임 1백19분, 가격 2만3천2백70원.
◆나들이 - 작지만 강한 나라 네덜란드◆
서울랜드에서는 개원 15주년과 하멜 표류 3백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작지만 강한나라-네덜란드’ 하멜에서 히딩크까지를 8월31일까지 서울랜드 세계의 광장 특별 전시장에서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역사적 고찰을 통한 대한민국과 네덜란드와의 관계를 재조명해 보며, 한국 속에 녹아 있는 네덜란드의 자취와 문화적 유사성, 풍속, 풍물 등을 비교 전시한다.
서울랜드의 봄 축제와 더불어 이국적인 네덜란드와의 문화적 유사성, 문화의 전파 과정을 통해 한국과 네덜란드의 친밀감 형성의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