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 6월 24일~6월 30일
36년생 아랫사람과 다투면 이겨도 본전. 처음부터 너그럽게 양보하는 게 좋다. 48년생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혼잡한 장소에는 되도록이면 가지 말 것. 60년생 체면에 신경 쓰면 몸과 마음이 모두 힘들어진다. 72년생 오랜 가뭄 끝에 내리는 단비 같은 귀인을 만나게 된다. 84년생 그동안 유지해 오던 생활 패턴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다.
37년생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이 있어도 내색하지 말자. 49년생 욕심이 없으면 아무 문제도 생기지 않을 것. 61년생 집 안에서든 집 밖에서든 안전사고를 조심해야 한다. 특히 발 부상 조심. 73년생 과로하지 말고 잠을 충분히 잘 것. 85년생 친한 친구나 동료와 경쟁 관계에 놓일 수 있다. 경쟁은 치열하게 하되 우정은 끈끈하게 유지하도록 노력하자.
38년생 집에서 조용히 에너지를 채우고 외출은 꼭 필요할 때만 짧게 하는 게 좋다. 50년생 계약이나 공문서와 관련된 일은 다른 사람에게 맡기지 말고 직접 챙기자. 62년생 꼭 써야 할 곳에 쓰는 돈은 너무 아까워하지 말 것. 74년생 좋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소박한 술자리는 삶의 활력소. 86년생 허리와 무릎 부상을 조심해야 한다.
39년생 마음이 편하고 행복감을 느끼는 게 최고의 건강관리법. 51년생 없어도 걱정, 있어도 걱정인 게 자식이다. 63년생 결정적인 순간에 변덕이 생긴다. 경솔한 판단은 금물. 75년생 외모에 신경 쓰고 멋을 내는 것도 인생을 즐기는 좋은 방법이다. 87년생 지금은 뿌리 깊은 거목이 되는 것보다 바람에 하늘거리는 갈대가 되는 게 더 낫다.
40년생 사랑은 내리사랑이고, 아낌없이 주고 싶은 게 부모의 마음. 52년생 자신의 숨겨진 능력을 발견하게 될 것. 64년생 당장은 소득이 없더라도 앞을 멀리 내다보고 투자해야 할 때이다. 76년생 유리해 보이는 상황이 순식간에 불리하게 변할 수 있다. 방심은 금물. 88년생 카페인과 술은 되도록 줄이고 매운 음식도 멀리할 것.
41년생 치아 건강에 신경 쓰자. 치과 검진을 받아보면 좋다. 53년생 돈 쓸 일이 생겨도 필요한 타이밍에 쓰지 못하게 될 수 있다. 자금 상황을 미리 점검할 것. 65년생 벅차고 자신 없는 일은 처음부터 벌이지 말자. 77년생 늦은 밤까지 일하지 말고 술자리는 1차로 간단하게 끝낼 것. 89년생 어렵고 복잡한 상황에서는 가만히 있는 것도 좋은 해결방법 중 하나.
42년생 힘든 일은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주변에 도움을 청할 것. 54년생 아무리 옳은 말이라도 상대방의 기분을 고려해서 하는 게 좋다. 66년생 나이 어린 사람이나 후배의 말도 흘려듣지 말고 되새겨 볼 것. 78년생 한적한 공원이나 정원을 찾아 차분하게 마음을 안정시키자. 90년생 잘 안 풀리고 스트레스 받는 일은 일단 덮어두고 생각하지 말기.
43년생 친구와의 우정도 중요하지만 내 건강이 최우선이다. 55년생 돈 문제에 있어서는 정에 이끌리지 말 것. 67년생 생각을 쌓아두지 말고 계속 덜어내면 가벼운 마음, 즐거운 인생~ 79년생 주변 사람들과 화합하고 평판도 좋아지지만 그것 때문에 조금은 피곤할 수도. 91년생 날 음식은 피하고, 따뜻한 상태의 잘 익힌 음식을 먹을 것. 과식도 금물.
44년생 즐거운 마음을 갖고 젊게 생각하면 영원히 청춘. 56년생 돈 때문에 웃고 돈 때문에 울고. 좋으면서도 어려운 게 돈이다. 68년생 진정한 친구는 평생 하나 얻기도 어려운 법. 80년생 자존심보다는 실리를 챙겨야 한다. 자존심만 내세우면 결국 얻는 것이 없을 것. 92년생 놀 때는 화끈하게 놀고 일 할 때는 열심히 일하자.
45년생 편한 신발을 신고 내리막길이나 계단을 걸을 때는 넘어지지 않게 조심할 것. 57년생 적극적인 태도를 가지면 원하는 것을 손에 넣을 수 있다. 69년생 보양식으로 몸에 기운을 채우고 충분한 수면으로 정신을 맑게 하자. 81년생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대세를 따라가면 큰 문제가 없다. 93년생 열정은 줄이고 느긋함과 여유를 더 가져야 한다.
46년생 시대가 변하면 가치관도 변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자. 58년생 심장과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할 것. 70년생 큰돈을 좇는 투자는 신중하게 해야 하고, 금전거래는 피하는 것이 좋다. 82년생 마음이 통하는 지인들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낸다. 94년생 하고 싶은 일은 하고 살아야 나중에 후회가 없다. 고민하지 말고 일단 시작해 볼 것.
47년생 웃으면서 만난 사람과 인상 쓰면서 헤어지게 될 수 있다. 59년생 말이 아닌 행동을 보고 사람을 판단하면 실수하지 않는다. 71년생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변화에 적응하려고 노력하면 크게 발전할 것. 83년생 어려운 일에는 해결사, 힘든 일에는 분위기 메이커 역할. 95년생 미래를 위한 투자에 인색하지 말 것. 뿌린 만큼 거두게 되는 법.
▶ 저작권자© 일요신문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일요신문i는 한국기자협회,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일요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