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 카지노 사장 테리 베네딕트를 함부로 건드리지 말라. 그러나 주지하다시피 대니 오션과 일당은 그에게 꼭 1억6천3백15만6천7백59달러어치의 치욕을 안겨주었다. 3년 뒤. 악명 높은 평판이 허풍이 아님을 입증한 베네딕트의 육박전에 밀린 오션과 친구들은 꼼짝없이 ‘빚’을 갚아야 할 처지가 된다. 북미 지역에서 활동하기에는 너무 유명해진 일당은 대서양을 건너 런던, 로마, 암스테르담의 보안 시스템에 도전한다.
오션 패거리는 세계 최고의 절도전문가를 자처하는 사기꾼 디너 재킷(뱅상 카셀 분)에게 그의 자부심을 건 내기를 제안한다. 랫 팩이 주연한 오리지널 <오션스 일레븐>은 속편이 없었고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 역시 속편을 전혀 계획하지 않았다. 소더버그의 마음이 변한 것은 <오션스 일레븐>의 홍보 투어로 로마에 도착했을 때. 맷 데이먼은 “이탈리아가 처음이었던 소더버그가 거장 화가들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것 같다”고 추측하는데, 이것으로 오션 일당이 유럽에서 노리는 장물이 무엇이 될지 대충 짐작할 수 있다.
대부분의 <오션스 일레븐> 출연진이 즐겁게 재회한 가운데 브래드 피트가 일동에게 소개하는 옛 여자친구가 있으니 바로 캐서린 제타 존스. 아름다운 그녀의 직업은 우연히도 경찰이다.
주연 조지 클루니, 브래드 피트, 캐서린 제타 존스.
1월7일 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