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3일 화요일
[T V] <다큐 인> 세상을 지휘하라, 금난새
저녁 7:45 EBS 방송
클래식의 대중화에 힘써온 금난새가 이제 한국을 넘어 세계를 향한다. 서울 예고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함께 세계 클래식과의 소통을 꿈꾸는 금난새. 과연 그는 미국 4개 대학과의 클래식 협연을 통해 한국 오케스트라의 열정과 가능성을 전파하고 올 수 있을까? 세계무대로 도약하는 그의 발걸음을 따라가 보자.
11월 14일 수요일
[음 반] 브라운 아이드 소울 2집
1집은 하모니 위주로 앨범을 만들었다면 이번 2집 앨범에서는 소울, 재즈, 발라드 등 어느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멤버 각자가 직접 자신들만의 색을 확연히 표현할 수 있는 노래들로 채웠다.
또한 버블시스터즈의 강현정, G.Fla의 정인, 블랙가스펠 그룹 헤리티지, 다이나믹 듀오 에픽하이 등이 대거 참여했다.
[영 화] 제한된 시간 7일, 놈을 빼내라<세븐 데이즈>
승률 100%의 냉혈 변호사 지연은 뛰어난 실력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지만 하나뿐인 딸에게는 빵점짜리 엄마. 모처럼 엄마 노릇을 하기 위해 딸의 운동회에 참가하지만 눈깜짝할 사이에 딸이 납치당한다. 그리고 걸려온 전화 한 통. “아이를 살리고 싶다면, 7일 이내에 살인범 정철진을 빼내라!”
7일이라는 제한된 시간 동안 완벽한 살인범 정철진을 석방시키기 위한 지연의 사투가 시작된다.
감독 원신연 출연 김윤진 김미숙 박희순.
11월 14일 개봉 예정.
11월 15일 목요일
[영 화] <베오울프>
호로스가의 성 사람들은 밤마다 용사들을 잔인하게 살인하고 납치해 가는 정체불명의 괴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다. 이때 젊은 용사 하나가 바다를 건너 그들을 구하기 위해 도착한다. 그는 인간들을 구원할 영웅의 운명을 타고난 전사 베오울프.
그가 맞서야 하는 괴물은 인간 세계를 장악하려는 마녀와 온 세상을 지배하기 위해 악과 손잡은 왕 사이에서 태어난 괴물 그렌델이었다. 그에게는 인류의 운명이 걸려 있고 그가 가는 길 앞에는 거대한 시련이 예정되어 있는데….
출연 레이 윈스턴, 앤절리나 졸리. 11월 14일 개봉 예정.
11월 16일 금요일
[공 연] 마당놀이 <쾌걸 박씨>
고전 <박씨전>을 중심 모티브로 삼고 그리스의 희극 <리시스트라테>를 번안하여 절묘하게 배합하였다.
때는 인조 연간, 병자호란으로 나라가 전화에 휩싸여있다. 재상 이득춘은 남루하나 남다른 기운을 풍기는 박처사와의 내기바둑에서 져 아들 시백과 박처사의 딸을 혼인시킨다. 시백은 신부가 추물임에 실망하고 시어머니조차 며느리를 박대한다. 시백은 3년 만에 과거에 급제하지만 청나라 칙사를 두들겨패 쫓아 보내면서 다시 전쟁이 일어나고, 별당에서 독수공방하던 박씨는 사내들이 벌인 일에 분개하여 직접 심양으로 달려간다.
마당놀이 3인방 윤문식 김성녀 김종엽을 비롯해 30여 명의 극단미추 단원들이 신명나는 놀이 한마당을 펼친다.
11월 16일부터 12월 22일까지 장충체육관. 문의 02-368-1515.
11월 17일 토요일
[공 연] 버드락 콘서트
편중된 한국 대중 음악에 다양성을 부여하고 대한민국 록의 부흥을 위해 1997년 홍대 라이브 클럽을 기점으로 시작된 버드락 콘서트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록 페스티벌로 자리잡아 열악한 국내 록음악 환경에서 많은 언더, 인디 밴드들을 오버 그라운드에 소개, 대중화하는 데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0년째를 맞이하며 다른 록페스티벌과의 차별성 문제가 대두되었는데 이는 국내 음악 애호가들에게 국내와 해외 뮤지션들이 함께 참여한다. 해외에서는 Starsailor, Ellegarden, Rize 등이 국내에서는 이승환, 슈퍼키드, 닥터코어911 등이 참가한다.
11월 17일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
11월 18일 일요일
[영 화] <춤추는 나의 베아트리체>
1970년대 여름 햇살이 따가운 스페인. 시인이 되겠다는 주인공 미겔리토와 세 친구는 수영장에서 한가로운 시간을 보낸다. 부잣집 아들 ‘파코’, 무술을 동경하는 반항끼 많은 ‘바비’, 그리고 무리의 막내 ‘모라탈라’는 여자들을 바라보며 음란한 얘기에 빠져있다. 하지만 미겔리토는 병원에 있으면서 세상을 다르게 보는 법을 배우고 시인의 길을 걷기로 결심한다. 병원의 죽은 사람과 초현실적인 대화를 나누며 지옥을 경험했다고 생각하는 미겔리토는 수영장에서 자기만의 베아트리체를 만나 천국을 맞이한다. 댄서 지망생 ‘루리’는 발레리나를 꿈꾸지만 가난 때문에 쿠바인 술집에서 춤을 추는 것으로 만족하고 있다. 이렇게 네 명의 친구들은 청춘의 마지막을 한편 힘겹게 보낸다.
감독 안토니오 반데라스, 출연 알베르토 아말리아, 마리아 루이즈. 11월 18일 개봉 예정.
11월 19일 월요일
[DVD] <트랜스포머> 한정판
1984년 미국의 완구회사 해즈브로사에 의해 변신 로봇 완구로 탄생한 트랜스포머는 그해 TV 애니메이션으로 인기리에 방영되었다.
변신 로봇 이야기를 영화로 만든다는 것은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던 일이었으나 스티븐 스필버그에 의해 영화로 선보이게 된 <트랜스포머>는 2007년 전세계의 영화, 애니메이션 팬들을 흥분시키며 꿈의 이야기를 현실의 이야기로 바꿔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