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반] SG워너비 스페셜 <살다가>
----------------------------------------------
CD1에는 기존의 2집 음원 그대로를 예쁜 전용플레이어로 PC에서 감상할 수 있게 했고, CD2에는 2집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곡을 선별하여 뮤직2.0 솔루션을 이용, 멤버 각각의 목소리를 따로따로 들을 수 있게 하였다.
9월 3일 수요일
[T V] <다큐프라임> 투르카나의 전설
----------------------------------------------
밤 11:10 EBS 방송
에디오피아와 수단 그리고 케냐에 걸쳐 있는 동아프리카의 최대의 호수, 투르카나. 면적 약 9,000㎢, 남북길이 약 300km. 동서 최대 너비 약 56km에 달하는 이 거대 호수는 연평균 강수량 200~500㎖인 건조지대를 적셔주는 귀중한 수원이다.
투르카나 호수 주변에는 여러 원시 부족이 살고 있는데 그들 중 전설의 악어 전사로 불리는 엘모로족이 있다. 현재 투르카나에는 약 400여명의 엘모로족이 살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케냐 40여개의 종족 중 가장 적은 인구를 가진 소수부족. 그러나 한때 엘모로족은 거대한 맹수로 손꼽히는 나일악어를 사냥했던 전설의 악어 전사들이다. 지금은 나일악어의 보호를 위해 케냐 정부로부터 악아 사냥이 금지된 상태. 대신 소나 염소 같은 가축을 키우고 투르카나에서 물고기를 잡으며 생계를 이어가고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투르카나를 지키며 투르카나의 전설로 살아가고 있다.
9월 4일 목요일
[영 화] <낯설은 섹스, 그리고 연인>
----------------------------------------------
17세 소녀는 자신의 젊음이 영원하지 않은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소녀는 등에 천사의 날개를 문신으로 새겨 넣었다. 그리고 자기보다 훨씬 연상의 세 남자들과 1년간의 애인 계약을 맺었다. 남자들은 소녀를 하나코라고 부른다.
그녀는 남자들의 장난감이 되어 밤을 보내지만 낮에는 학교에 다니는 평범한 고등학생이다. 무서운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소녀에게 친구가 되려는 또 다른 소녀가 접근한다. 두 소녀가 영화를 같이 보기로 한 날 하나코는 극장 화장실에서 낯선 남자에게 강간당한다. 그 광경을 친구의 남동생이 발견하고 연민의 정을 느낀다. 하나코도 친구의 남동생에게 세 중년 남자에게서 느끼지 못한 또 다른 남자의 향기를 경험하는데….
출연 안도 노조미, 다구치 토모로오, 무라카미 준, 오오스기 렌. 9월 4일 개봉 예정.
[영 화] 잊지 못할 결혼식에 초대 <맘마미아!>
----------------------------------------------
엄마는 하나! 아빠는 셋?
완벽한 결혼식을 위해 그리스에서 펼쳐지는 환상의 축제!
그리스의 작은 섬에서 엄마 도나(메릴 스트립 분)와 살고 있는 소피(아만다 시프리드 분)는 행복한 결혼을 앞둔 신부. 그러나 완벽한 결혼을 꿈꾸는 그녀의 계획에 흠이 있다면 결혼식에 입장할 손을 잡고 아빠가 없다는 것!
우연히 엄마의 일기장을 발견한 소피는 아빠로 추정되는 세 남자의 이름을 찾게 되고 엄마의 이름으로 그들을 초대한다.
결혼식 전날, 소피가 초대한 세 남자(샘,해리, 빌)가 그리스 섬에 도착하면서 도나는 당황하게 되는데….
과연 소피의 아빠는 누구일까? 그리고 이들의 결혼식은 무사히 끝날 수 있을까? 감독 필리디아 로이드, 출연 메릴 스트립, 콜린 퍼스.
9월 4일 개봉예정.
9월 5일 금요일
[공연] 리어왕
----------------------------------------------
극단미추는 2008년 정기공연으로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리어왕 King Lear>올린다.
<리어왕>은 그 명성만큼이나 수없이 많은 무대에 오른 고전이다. 인간 내면에 숨어 있는 배반과 증오, 질투, 이기심, 권력에 대한 집착과 그로 인해 파멸되는 인간들의 비극을 통해 절대자인 신의 섭리마저 느끼게 하는 작품이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연출가 이병훈은 이번 공연에서도 관객들의 상상력을 극대화시키는 과감한 생략과 압축을 통해 다양한 상징과 은유를 내포한 치밀하고 정교한 연출을 선보인다.
또 지난해 여름부터 고난도 워크숍을 거치며 완성도 높은 공연을 준비해 온 정태화, 최용진, 서이숙 등의 극단미추 배우들은 그간 쌓아온 개개인의 기량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지난해 각종 연극상을 휩쓴 <열하일기만보>에서 보였던 뛰어난 앙상블의 역량을 다시 한 번 보여주게 된다. 9월 4~10일 예술의전당 토월극장.
9월 6일 토요일
[뮤지컬] <슈샤인 보이>
----------------------------------------------
<슈샤인 보이>는 다른 소극장 뮤지컬에서 찾아보기 힘든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한다. 극의 주인공인 순수남 상구 역에는 가수 리치와 박일곤이 더블캐스팅으로 열연할 예정. 리치는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우리 동네>를 통하여 충분한 재능을 우리에게 보여 준 바 있다. 또한 ‘지우개’라는 감미로운 타이틀곡으로 소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미남 가수 고니야 역시 뮤지컬 <위대한 캐츠비>에서 열연하며 그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민희 역에는 <지하철 1호선>의 선녀로 잘 알려진 정인애와 <우리 동네>의 히로인 이현주가, 태수 역에는 <만화방 미숙이> <안악지애사> <마리아 마리아>에서 열연한 김영완이 각각 캐스팅 되어 색다른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9월 5~10월 18일 예술극장 나무와 물.
[음 반] 이지형 2집 <스펙트럼>
----------------------------------------------
2006년 1집
타이틀곡은 드라마틱한 구성이 돋보이는 모던록 트랙 ‘I Need Your Love’.
이외에도 음악성을 고루 갖춘 곡들로 가득 차 있다.
9월 7일 일요일
[연 극] <그 남자 그 여자 2>
----------------------------------------------
2년 동안 전국 커플 관객들에게 뜨거운 찬사와 사랑을 받은 연극 <그 남자 그 여자>의 짝사랑편이 관객들의 뜨거운 요청 속에서 공연된다.
공감이 가는 현실 속 이야기를 그려낸 전편과 마찬가지로 실제로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랑 이야기를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그리고 솔직 담백하게 그려낼 것이다. 이번 작품 역시 이미나 작가의 원작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새로운 형식과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관객들을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 속으로 안내할 것이다. ‘사랑은 믿음이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사랑의 본질을 재해석하여, 보는 이들로 하여금 진실한 사랑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줄 것이다.
9월 5일부터 오픈런. 대학로 우리극장.
9월 8일 월요일
[DVD] <플래닛 테러>
----------------------------------------------
<씬 시티> 로버트 로드리게즈의 B급 무비에 대한 거침없는 경배. 평범한 고고댄서에서 지구를 구할 여전사로 거듭나는 체리 달링이 장전을 완료했다. 화끈하고 시원한 액션과 예측불허의 결말로 관객들의 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스트레스 테러 무비다. 미국 개봉 버전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SF 액션이 폭발한다. 미 개봉버전에서 15분이 추가된 인터내셔널 특별판으로 모든 장면이 무삭제로 공개되는 것.
여기에 약 70분에 해당하는 <플래닛 테러>의 부가 영상도 뒤따른다. 체리 달링의 머신건 다리는 어떻게 만들어 졌을까 등 관객들의 궁금 점을 파헤치는 로드리게즈의 필름 스쿨과 액션 스턴트들의 험난한 영화 촬영 메이킹 필름, 그리고 배우 인터뷰와 비하인드 신 등 다양한 볼거리가 수록됐다.
화면비 1.85:1 아나몰픽 와이드스크린, 오디오 영어 돌비 디지털 5.1, 자막 영어/한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