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일 ‘제29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나눔 실천...‘사랑의 김장’ 1,004가구와 나눠요
양평군새마을회 회원들이 ‘제29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마치고 정동균 군수 부인 박은미 여사와 정병국 국회의원 부인 이상희 여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평=일요신문] 김현술 기자 =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양평군새마을회(지회장 홍성표)가 6일부터 8일까지 양평군종합운동장 볼링장 옆 주차장에서 ‘제29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김장 나누기 행사에는 정동균 양평군수 부부와 정병국 국회의원 부부, 양평군의회 송요찬 부의장, 전진선, 황선호, 이혜원, 윤순옥 군의원, 이종인 도의원. 백종덕 민주당 지역위원장, 신순봉 양평시민포럼 대표, 권혁식 경기공정포럼 상임대표, 방수형 양평군주민참여예산위원장, 이학용 농협양평군지부장을 비롯한 각 농협조합장,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는 양평군새마을회가 주관하고, 양평군과 농협은행양평군지부, 양평농협, 월드컵관광, 구본선, 정도건설, 양평포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가 후원했다.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는 500여명의 새마을회원이 지난 6일부터 배추 8,000여 포기와 무 3000개를 절이고 김장 속을 넣는 작업을 3일간 직접 수행하여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의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김장김치용 배추와 무는 새마을회원들이 직접 심어 수확했으며, 부족한 물량은 계약재배로 구입했다.
이날 완성된 사랑의 김장김치 1,004박스(박스당 13kg)는 12개 읍·면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을 통해 독거 어르신, 소년·소녀가장, 차상위 계층 등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가구와 복지시설에 전달할 계획이다.
홍성표 지회장은 “올해로 29회째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나보다 우리를 소중히 여기는 공동체정신을 되살리고, 실천하는 새마을의 정성이 가득 담긴 김치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사랑이 담긴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올 겨울 양평은 그 어느 때 보다도 따뜻할 것”이라며 “‘군민이 행복한 양평’을 만들어 나가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새마을회는 평소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을 찾아 이웃사랑을 전개하며 더불어 사는 살 맛 나는 공동체운동을 실천해 가고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가 백종덕 지역위원장(사진 왼쪽), 부인 박은미 여사, 홍성표 지회장(사진 오른쪽)과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동참을 했다.
정병국 국회의원이 양평군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동참을 했다
정동균 군수 부인 박은미 여사와 정병국 국회의원 부인 이상희 여사가 함께 김장을 하고 있다.
양평군종합운동장 볼링장 옆 주차장에서 진행된 양평군새마을회의 ‘제29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동참한 양평군의회 황선호 의원.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동참한 양평군의회 윤순옥 의원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동참한 양평군의회 이혜원 의원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동참한 양평군의회 송요찬 부의장.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동참한 양평군의회 전진선 의원.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동참한 경기도의회 이종인 도의원.
박명숙 전 양평군의회 의원이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동참했다.
윤광신 전 경기도의회 의원이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참석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신순봉 양평시민포럼 대표와 권혁식 경기공정포럼 상임대표가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동참했다.
양평군새마을회 홍성표 지회장.
정지범 청운농협 조합장이 청운면 새마을부녀회원들을 격려차 방문했다.
정동균 군수 부인 박은미 여사가 행사를 준비한 홍성표 지회장을 격려하고 있다.
김장을 마치고 단체사진 촬영 전 환담을 하고 있는 정동균 군수 부인 박은미 여사와 정병국 국회의원 부인 이상희 여사.
ilyo033@ilyo.co.kr